카카오뱅크 신분증 없을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분증 없을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시 신분증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체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신분증 분실이나 누락 시에도 걱정 없이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

주요 기능과 이용 절차

스마트폰을 사용해 정부24 앱을 통한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는 실물 신분증 없이도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24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로그인

스마트폰에 정부24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정부24 앱은 본인 인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인 인증 및 필수 정보 입력

로그인 후,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급일자 확인 방법

발급일자를 모를 경우, 정부24 앱 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앱의 메뉴에서 사실/진위 확인 서비스를 선택하면 주민등록증 발급 상황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계좌 개설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

모바일 신분증 선택 및 인증 과정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고자 할 때, 모바일 신분증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계좌 개설 과정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선택하면, 이후 안면 인증, 비밀번호 설정, 실명 확인 및 추가 본인 확인 인증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신분증이 없는 상황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인증의 편리함

신분증을 분실하거나 집에 두고 나왔을 때 비대면 인증이 유용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비대면 인증 방식을 통해 사용자에게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발급 절차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의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 설치: 우선, 모바일 신분증용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IC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서 IC 운전면허증 발급을 신청합니다.

IC 카드 인식 및 본인 인증: 발급받은 IC 운전면허증을 앱에서 인식시킨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발급 완료: 모든 절차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 비용

IC 운전면허증의 발급 비용은 약 13,000원입니다. 비용을 절약하고자 한다면, 운전면허시험장에서 QR 코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1,000원의 비용으로 QR 코드를 발급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활용한 비용 절감 방법

비용이 부담된다면,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QR 코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는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스캔하여 운전면허증 정보를 불러올 수 있으며, 발급 비용은 1,0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운전면허증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이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신분증 없이도 다양한 상황에서 본인을 인증하고 필요한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전자문서지갑에 등록하여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