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 좋은 음식 17가지, 직장인이 필요한 숙취 음식!

숙취에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전 날에 회식, 술모임으로 인해 숙취가 있으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술 깨는데 효과적이에요.

숙취로 인해 힘들어하면 숙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숙취에 좋은 음식

숙취로 인해 속이 불편하고 두통으로 어려워 할 필요가 없어요. 다음과 같은 숙취에 좋은 음식은 뱃속을 편하게 해주고 두통 및 구토를 예방하는데 좋아요.

숙취에 좋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해주고 간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어요. (1)

 

매실차

간의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인 매실차는 숙취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매실차는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피로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숙취 때문에 두통이 있으면 매실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북엇국

북엇국은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북엇국은 간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고 뱃속을 편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북엇국은 맛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맛으로 숙취가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꿀물

차갑게 꿀물을 마시면 숙취에 좋아요. 꿀물은 과당이 함유되어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뱃속의 불편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꿀물은 포타슘이 포함되어 간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어요. 혈당을 빨리 올려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꿀물을 추천해요.

 

바나나

숙취로 인해 고생하고 있으면 잘 익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아요. 바나나는 숙취로 인해 부족해진 마그네슘, 칼륨을 신체에 빠르게 채워줘요.

바나나는 숙취 때문에 속이 쓰리는 것을 예방해주고 에너지를 채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

간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이 함유된 토마토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숙취로 인해 속쓰림 증상을 막아주고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토마토는 비타민 C,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숙취로 인해 피로해진 몸을 빠르게 회복을 시켜 줘요.

 

바나나 우유

숙취로 인해 피로해진 간 회복을 위해 바나나 우유를 추천해요. 바나나 우유는 숙취 때문에 속이 쓰리거나 구토 증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바나나 우유는 위를 보호해주고 단 맛이 있어 신진 대사를 빠르게 올려줄 수 있어요.

 

계란국

계란국은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국은 숙취로 인해 몸 속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빠르게 배출해줘요.

몸 안의 독소를 없애주고 속쓰림을 줄여주는 계란국을 추천해요.

 

햄치즈 토스트

햄치즈 토스트는 숙취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숙취 때문에 속이 쓰리고 뱃속이 불편하면 햄치즈 토스트를 추천해요.

햄치즈 토스트는 숙취로 인해 피곤해진 몸을 빠르게 회복 시켜주고 영양을 채우는데 충분해요.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이온 음료인 포카리스웨트는 숙취로 인해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는 포카리스웨트는 숙취로 인해 구토 증상을 막아줘요. 몸에 수분량을 늘려주고 알코올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포카리스웨트를 추천해요.

 

아스파라거스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파라거스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때문에 피곤한 간을 회복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콩나물 해장국

수취를 없애고 싶으면 콩나물 해장국이 좋아요. 콩나물 해장국에는 숙취에 필요한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콩나물 해장국은 간의 알코올 분해를 돕고 숙취를 빠르게 없애서 두통 및 복통의 증상을 완화 시켜줘요.

 

초코 우유

초코 우유는 숙취 때문에 두통이 생기는 것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초코 우유는 숙취에 좋은 타우린, 카테란이 있고 위벽을 보호해서 속쓰림을 줄여줘요.

초코 우유는 숙취 때문에 입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사과 주스

숙취 때문에 부족해진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는 사과 주스는 숙취에 좋아요. 사과 주스는 숙취를 없애는데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당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숙취로 부족한 수분, 비타민, 미네랄, 당분을 채우고 싶으면 사과 주스를 추천해요.

 

단감

숙취에 좋은 단감은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다른 과일보다 숙취에 좋은 단감은 몸 안의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해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몬드 우유

숙취가 있으면 아몬드 우유를 먹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 우유는 숙취로 약해진 간 기능을 빠르게 회복 시켜주고 당질, 지질의 대사를 높여 알코올을 신체에서 빠르게 없애줘요.

 

생강차

꿀을 넣은 생강차는 숙취로 인해 소화불량,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음식이에요. 생강차를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고 꿀을 가득 넣어 달게 마시면 더 효과적이에요.

 

헛개차

숙취에 좋은 아세트 알데히드가 가득한 헛개차를 추천해요. 헛개차는 편의점, 대형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고 물처럼 자주 마시면 숙취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