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 Best 12

다이어트나 일상생활에 의한 문제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아침 식사에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변비를 해결하고 신체의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면 반드시 조금이라도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변비에 좋은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은 음식은?

그래서 이번 글은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침을 일어나서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시간도 부족하고 힘들다면, 전날 저녁에 미리 식사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본인의 건강에 가장 적합하고 건강에 효과적이고 맛있는 음식을 선택하여 변비에서 탈출해 보세요. (1)

 

배는 높은 수분 함량과 함께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습니다. 아침 식사로 배를 섭취하면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 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를 먹을 때는 껍질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배즙을 만들어 놓아 쉽게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펙틴이라는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펙틴은 장내 수분 분포를 조절하고, 배설물의 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여 변비를 완화합니다.

사과를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변비 완화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소화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과를 저녁에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변비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푸룬

푸룬은 건조한 자두로, 풍부한 식이 섬유와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푸룬에 함유된 솔루블 섬유는 장내에 수분 함량을 높여 변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푸룬주스를 아침 식사에 섭취하거나 말린 푸룬을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면 푸룬의 인기 상승으로 인해 다량 판매 하는 경우가 있으니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좋으며 변비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아침 식사에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장내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릭 요거트의 당분이 걱정된다면 무가당 제품의 그릭 요거트를 구매 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각종 시리얼, 과일과 함께 곁들여 맛있게 먹을 수도 있죠.

 

각종 견과류

견과류는 식이 섬유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아침 식사 재료입니다.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를 아침 식사에 섭취하면 변비 완화뿐만 아니라 에너지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일이 적은 사람의 경우 견과류를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신진 대사를 올리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글루칸은 신체의 수분 함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소화가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해주죠. 오트밀의 특유의 식감으로 인해 먹는 것이 힘들다면, 오트밀을 활용해 만든 음료나 빵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귀리

귀리는 물에 잘 녹는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변비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아침 식사에 귀리를 추가하면 장내 유익한 세균 증식에 도움이 되며, 변비 완화를 위한 장 건강에 좋습니다.

귀리를 각종 샐러드와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현미밥을 만들 때 귀리를 함께 넣어 만들면 더욱 고소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할 수 있어 변비에 좋은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무기질도 함유되어 변비에 좋습니다. 아침 식사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장 활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를 더욱 효율적인 섭취를 하고 싶다면 끊는 물에 살짝 브로콜리를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브로콜리를 데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전날에 미리 브로콜리를 모두 데쳐 놓아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키위

새콤하고 달콤한 키위는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키위의 가장 큰 장점은 변비에 아주 효과적이란 것입니다.

고기의 연육 작용을 할 때 키위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장 내에서도 딱딱하게 굳은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며 변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 또한 키위와 함께 변비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바나나를 먹으면 에너지 넘치는 아침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다른 과일도 함께 믹서에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건강한 단맛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선식

선식은 영양가가 높은 각종 곡물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식이 섬유도 높고 섭취하는 방법 특성상 물을 많이 마셔야 하기 때문에 변비 해결에 좋습니다.

또한 선식은 다양한 건강 불균형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가루를 물에 넣어 마시기만 하면 되니 편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 것입니다. 음료수나 다른 정제수가 들은 제품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신선한 물을 드시기 바랍니다. 찬물은 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이 적당합니다.

일어나자마자 먼저 물을 한 잔 마시는 습관은 장기적인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결론

위와 같은 변비에 좋은 음식을 아침 식사 식단에 포함해 보세요. 그리고 꾸준하게 이 음식들을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먹는 것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 습관도 개선해야 합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