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12가지, 무릎 통증 없애기

관절염이 있으면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무릎 관절염은 염증과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관절염을 예방하고 무릎 관절을 좋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생활의 질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관절염이 있어서 사골 국물, 도가니탕, 설렁탕 등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이러한 음식에는 지방 함량이 높고 영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오히려 무릎 관절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마늘

항염 효과가 있는 마늘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이에요. 마늘은 관절염의 증상을 줄여주고 무릎 연골 조직의 손상되는 부분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어요.

관절염을 예방하고 무릎 관절을 보호하고 싶으면 마늘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연어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가 있어요. 연어는 무릎 관절의 염증을 줄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어요.

일주일에 2~3번 연어를 식단에 추가해주세요. 무릎 관절에 좋은 연어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고등어

무릎 관절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를 추천해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관절염을 완화하고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관절염에 좋은 고등어의 오메가-3 지방산의 효능을 경험하세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무릎 관절 통증을 줄여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무릎 관절을 보호하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아보카도를 추천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무릎 관절 통증을 줄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추천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천연 항생제라고 불릴 정도로 항염 효과가 뛰어난 음식이에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샐러드 소스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포만감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블루베리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항염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으면 관절염으로 인한 무릎 관절 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블루베리에 무가당 요거트를 섞어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아몬드

아몬드는 항염 효능이 있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이에요. 무릎 관절에 좋은 아몬드는 식이 섬유, 아연, 칼슘,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요.

아몬드는 무릎 관절의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당근은 무릎 관절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무릎 관절의 연골을 보호해서 관절염의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당근은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철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파

알싸한 맛을 가지고 있는 양파는 항염 효과가 뛰어난 무릎 관절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무릎 관절 통증을 줄여주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항염 효능이 있어요.

건강에 좋고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양파를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생강

소염 작용이 뛰어난 생강은 무릎 관절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추천해요. 생강은 진저롤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 및 항염 효능이 있어요.

생강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의 향신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케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색 채소인 케일은 무릎 관절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케일은 무릎 관절 통증을 줄여주고 비타민 C, 비타민 E, 미네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케일은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참치

무릎 관절에 효과적인 음식인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에요. 참치의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염의 증상을 줄여주고 무릎 관절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참치는 혈관 건강을 도와 무릎 관절의 회복을 돕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