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올려주는 음식 15가지, 감기 독감 예방하세요!

환절기의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을 추천해요. 아침과 저녁에 온도차가 클 수록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큰 일교차는 바이러스 질환에 걸리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

평소에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으로 감기, 독감 등을 예방하세요. 여러가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면역력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이 스스로 보호하기 위한 방어 체계에요. 주로 호흡, 음식물, 상처 등을 통해 몸 속으로 침입하는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먹어야 해요. (1)

 

김치

김치는 대표적인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김치는 발효 식품이고 면역력 높이는데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고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 함유된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이에요. 마늘을 꾸준히 먹을 수록 감기, 독감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어요.

알싸한 맛이 일품인 마늘을 요리에 자주 사용하면 좋아요.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무가당 요거트는 장 건강에 유익한 세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장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챙기고 싶으면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고구마

면역력 올리는데 좋은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고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현미

현미는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이에요. 현미는 면역력 올리는데 필요한 비타민 B군, 베타글루칸, 옥타코사놀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현미는 세균 감염에 대한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돼지고기

지방이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는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이에요. 면역력 올리는데 좋은 돼지고기는 단백질, 비타민 B6, 셀레늄, 인, 아연 등이 풍부해요.

돼지고기는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고 단백질 섭취를 늘려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홍삼

식약처에서 인정한 홍삼은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홍삼은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요.

홍삼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고 감기, 독감, 폐렴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느타리 버섯

느타리 버섯은 백혈구 생산을 증진 시켜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느타리 버섯은 외부의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표고버섯은 면역력 올리는데 좋은 비타민 D,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표고버섯은 외부에서 바이러스 등 병원체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이 떨어져 있으면 표고버섯을 추천해요.

 

아몬드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인 아몬드는 비타민 E, 단백질, 셀레늄 함량이 높아요. 아몬드는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고 백혈구가 더 많이 생성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이 떨어져서 고민이라면 아몬드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고등어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인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고등어는 감기, 독감으로부터 폐 건강을 지켜주고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파프리카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파프리카는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면역력 올리는데 필요한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감염성 질환, 바이러스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감자

감자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감자는 비타민 A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올려주며 피부 건강까지 챙겨줘요.

 

쇠고기

아연이 부족할 수록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아연 함량이 높은 쇠고기는 면역력 올려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아연 함량이 높아 백혈구 생성을 도와줘요.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싶으면 쇠고기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