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차 13가지, 환절기에 마시세요!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는 면역력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날씨가 서늘해질 수록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어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고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 등을 예방해주는 면역력 높이는 차를 꾸준히 마시세요.

 

면역력에 좋은 차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쉽게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에 걸려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여러가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면역력에 좋은 차를 마시면 감기, 독감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날씨가 추워지는 환절기에 면역력 높이는데 좋은 따뜻한 차를 마시세요. (1)

 

차 마실 때 주의할 것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차를 마실 때 주의할 것은 너무 뜨겁게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뜨거운 차를 빨리 마시면 식도와 위에 염증을 줄 수 있어요.

차를 마실 때는 60도 이하로 따뜻한 차가 좋고 3분 정도 식힌 후 마시세요.

 

녹차

녹차는 면역력에 좋은 차에요. 녹차는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이고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녹차는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회복에 좋은 녹차를 추천해요.

 

표고버섯차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표고버섯차는 면역력 높이는 차에요. 표고버섯차는 면역력을 높여 세균성 바이러스인 감기, 독감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표고버섯차는 비타민 D가 풍부해서 약해진 뼈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표고버섯을 약한 불에 1시간 정도 끓인 후 마시면 좋아요.

 

생강차

생강차는 면역력에 좋은 차에요. 생강차는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 및 항염 작용이 있어요.

생강차는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고 복부 팽만, 메스꺼움에 효과적이에요. 감기와 독감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생강차를 마시세요.

 

모과차

비타민 C가 풍부한 모과차는 면역력에 좋은 차에요. 모과차는 비타민 C, 사포닌,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회복에 좋아요.

모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감기, 독감 증상을 완화 시켜줘요.

 

산수유차

면역력 높이는 차로 산수유차가 있어요. 산수유차는 허약한 몸을 보호해주고 감기, 독감 등과 같은 세균성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산수유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어요.

 

복분자차

복분자차는 면역력에 좋은 차에요. 복분자차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 C, 무기질, 구연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복분자차는 피로 회복 및 기력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감잎차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감잎차는 면역력 높이는 차에요. 감잎차는 레몬보다 20배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감잎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 및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에요.

 

인삼차

인삼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인삼차는 피로 회복, 스트레스 완화, 불안증 감소 등 면역력에 관련된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인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해요.

 

카모마일차

면역력을 높이고 숙면을 취하게 해주는 카모마일차를 마시세요. 카모마일차는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카모마일차는 수면 장애에 효과가 있고 우울증 증상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카페인이 없어 저녁에도 마실 수 있는 카모마일차를 면역력 높이는데 좋아요.

 

들깨차

고소한 맛이 일품인 들깨차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면역력 높이는 차에요. 들깨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들깨차는 면역력에 좋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들깨차에 우유를 넣어 마시면 든든한 한 끼가 되어요.

 

솔잎차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마시면 좋은 차는 솔잎차에요. 솔잎차는 비타민,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요.

솔잎차는 피로 회복 및 고혈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깨끗하게 씻은 솔잎을 끓는 물에 1시간 이상 끓여서 마시면 좋아요.

 

유자차

달콤한 유자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면역력에 좋은 차에요.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한 유자차는 감기로 인한 기침 증상을 줄여주고 소화를 도와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면역력 증진, 혈액 순환, 피로 회복에 좋은 유자차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