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좋은 음식 13가지 추천, 청력을 보호하세요

귀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귀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귀 건강에 영향을 주는 이명, 난청, 중이염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귀 건강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조절하고 청력, 평형 시스템에 좋아요. 어떤 음식이 귀에 좋을까요?

 

귀에 좋은 음식

귀에 좋은 음식은 난청을 비롯해서 귀와 관련된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신진 대사를 높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어요. 귀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12,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아요. (1)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귀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감자

감자는 귀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귀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1이 풍부해서 이명 및 어지러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청신경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는 감자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우유

우유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뇌로 가는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이명과 어지러움에 좋은 음식이에요. 귀 건강에 좋은 우유를 한 잔 마시면 하루에 필요한 마그네슘의 약 2/3를 채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귀 건강을 챙기고 싶으면 귀에 좋은 우유를 꼭 마시세요.

 

참치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귀에 좋은 음식이에요. 참치의 오메가-3 지방산은 노화로 인한 청력이 손실 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귀 건강을 지키고 싶으면 참치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많이 있는 엽산은 노화로 인한 청력 손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귀에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브로콜리는 비타민 C,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서 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시금치

난청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시금치는 귀 건강에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어요. 엽산과 비타민 B가 부족할 수록 난청이 생겨 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이 끼칠 수 있어요.

귀에 좋은 음식인 시금치를 꾸준히 먹는 것이 난청을 예방하고 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마늘

귀 건강을 챙기고 싶으면 마늘을 추천해요. 마늘은 동맥으로 가는 혈액을 좋게 해서 난청과 이명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혈액 내의 지방 성분을 줄여주고 혈액 순환 기능을 좋게 하여 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늘을 먹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

아연 함량이 많은 아몬드는 귀와 관련된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고 청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귀 속에 있는 달팽이 관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아몬드는 이명을 예방하고 이명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비타민 B 함량이 많아 이명, 난청 등과 같은 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돼지고기는 신경 안정 효과가 있어 이명과 난청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 B 함량이 많은 돼지고기로 귀 건강을 지키세요.

 

징코

징코는 은행잎 추출물이에요. 징코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뇌 건강을 지켜주고 귀 안의 혈액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서 귀를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귀에 좋은 음식인 징코는 주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바나나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는 청력 손실을 막는데 좋은 귀에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에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을 확장하여 귀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해줘요.

바나나는 귀로 가는 혈류를 증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음으로 인해 청력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줘요. 귀 건강을 위해 바나나를 추천해요.

 

녹황색 채소

귀 건강에 좋은 녹황색 채소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먹을 수록 난청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귀에 좋은 녹황색 채소는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양상추, 케일, 양배추, 배추 등이 있어요. 청력을 좋게 해주고 귀 건강에 효과적인 녹황색 채소를 추천해요.

 

대두

대두에는 귀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귀에 좋은 대두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이명과 어지러움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대두 외에 검정콩, 완두콩, 강낭콩 등이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귀에 좋아요.

 

고등어

고등어는 비타민 B1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귀 건강이 나빠져서 생기는 어지러움과 이명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고등어는 면역력을 높이고 이명, 난청, 청력 저하 등을 예방하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