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안맞는 체질 7가지 어떤 경우일까요?

홍삼 안맞는 체질이 어느 경우인지 알려드릴게요. 홍삼은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많지만 체질에 따라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홍삼은 인삼을 그대로 먹지 못하는 경우 대체를 할 수 있는 식품이에요. 홍삼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면역력을 좋게 해줘서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1)

 

홍삼 안맞는 체질

홍삼 안맞는 체질은 다음과 같아요. 몸에 열이 많고 성격이 급하며 삼계탕이나 전복탕을 잘 못 먹는 사람일 수 록 홍삼이 맞지 않아요.

그리고 홍삼은 일부 복용하고 있는 약하고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신장 기능이 약하고 고혈압, 불면증이 있으면 홍삼하고 맞지 않아요.

 

몸에 열이 많은 체질

평소에 몸에 열이 많아서 땀이 많이 나면 홍삼 안맞는 체질이에요. 몸에 열이 많을 수록 홍삼을 먹으면 더 많은 열이 생겨 식은 땀이 계속 날 수 있어요.

몸에 열이 적고 찬 기운을 가진 경우에는 홍삼이 잘 맞아요. 홍삼은 몸의 열을 높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에요.

 

셩격이 급한 체질

스트레스를 잘 받고 성격이 급하면 홍삼 안맞는 체질이에요. 스트레스를 쉽게 받고 해소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홍삼을 먹으면 감정 조절이 더 어려울 수 있어요.

홍삼을 먹으면 몸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데 스트레슬 받고 있는 상태라면 두통, 메스꺼움, 어지럼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삼계탕을 못 먹는 체질

인삼이 들어 있는 삼계탕을 잘 못 먹는다면 홍삼 안맞는 체질이에요. 삼계탕을 먹고 나서 머리가 어지럽거나 가슴이 답답하면 홍삼을 먹을 때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인삼하고 홍삼은 비슷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삼계탕을 못먹는 경우에 홍삼을 먹으면 어지러울 수 있어요.

 

간수치 높은 사람

간수치가 높은 사람은 홍삼이 안맞는 체질이에요. 홍삼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간수치가 높은 경우에 간 기능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홍삼의 효능

면역력 강화

홍삼 안맞는 체질이 아니라면 홍삼은 면역력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는 홍삼은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홍삼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감기,독감 등과 같은 바이러스 질병으로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피부 노화 방지

홍삼은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홍삼 안맞는 체질이 아닌 경우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홍삼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홍삼에 함유된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 미네랄 등은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돕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일부 암 예방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홍삼은 일부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성분이 있어요.

당뇨병 예방

홍삼 안맞는 체질이 아니라면 당뇨병 예방을 위해 홍삼을 추천해요. 홍삼은 혈당을 올리지 않고 오히려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홍삼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좋아요.

고혈압 예방

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