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 메뉴 추천 14가지, 숙취해소에 매우 좋아요!

전날에 과음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해장 메뉴 추천해요. 숙취해소에 좋고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해장 메뉴가 있어요.

직장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장 메뉴이고 다음날 아침에 기운 나게 해줘요. 어떤 해장 메뉴가 숙취에 좋을까요?

 

해장 메뉴 추천

숙취로 인해 뱃속이 불편하고 두통이 있으면 다음과 같은 해장 메뉴 추천해요. 불편한 뱃속을 빨리 달래주고 입맛을 좋게 해줘서 숙취를 해결하는데 좋은 해장 메뉴에요.

해장 효과가 뛰어나고 맛까지 좋은 해장 메뉴는 언제 먹어도 맛이 좋아요. (1)

 

순대국

직장인이 좋아하는 해장 메뉴로 순대국이 빠질 수 없어요. 순대국은 해장에 좋은 돼지 사골 국물에 기름기 빠진 담백한 머리 고기가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순대국은 새우젓, 양념장을 추가하면 더욱 매콤하고 깊은 맛의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회식으로 지친 속을 달래는데 순대국만큼 좋은 해장 메뉴가 없어요.

 

짬뽕 라면

직장인이 가장 좋아하는 해장 메뉴 중에 짬뽕 라면이 있어요. 짬뽕 라면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해장 메뉴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에게 추천해요.

시원한 해물 국물과 콩나물이 가득 들어 있는 짬뽕 라면은 전 날 회식으로 지친 속을 빠르게 달래줘요. 짬뽕 라면과 함께 먹으면 좋은 김밥은 포만감이 좋고 불편한 뱃속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감자 수제비

구수한 맛의 감자로 만든 감자 수제비는 해장 메뉴로 좋아요. 감자 수제비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고 멸치 국물의 시원함이 해장을 빠르게 해줘요.

감자 수제비는 추운 날에 먹으면 더 맛있고 지치고 피곤한 뱃속을 달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감자 수제비하고 열무 김치하고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얼큰 소고기 국밥

얼큰 소고기 국밥을 해장 메뉴 추천해요. 얼큰 소고기 국밥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전 날의 과음으로 숙취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얼큰 소고기 국밥은 시원한 국물에 숙취 효과가 있는 콩나물, 무, 우거지, 쇠고기 사태가 있어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숙취에 좋은 해장 메뉴를 찾는다면 얼큰 소고기 국밥이 좋아요.

 

삼선 짬뽕

불맛 가득한 삼선 짬뽕을 해장 메뉴 추천해요. 삼선 짬뽕은 숙취로 힘든 뱃속을 달래는데 좋은 신선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시원한 해물 짬뽕 국물은 땀을 흘리면서 먹기에 좋은 해장 메뉴로 인기가 많아요. 삼선 짬뽕은 중국집에서 쉽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 면이 싫다면 삼선 짬뽕밥도 좋아요.

 

해물 칼국수

깔끔하고 시원한 해물 국물 맛으로 직장인에게 인기 많은 해장 메뉴로 해물 칼국수를 추천해요. 해물 칼국수는 쫄깃한 면발과 다양한 해물이 들어 있어 맛이 매우 좋아요.

해물 칼국수 한 그릇이면 전 날의 회식을 잊을 정도로 숙취 효과가 뛰어난 메뉴에요. 갓 담긴 마늘향 가득한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해물 칼국수로 해장을 하세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의외로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해장 메뉴로 좋아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전 날 회식으로 불편한 뱃속을 빠르게 달래주는데 좋은 크림, 계란, 치즈가 들어 있어요.

해장으로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를 먹는 동안 느끼하다고 생각한다면 피클, 할라피뇨를 먹으면 좋아요. 파마산 치즈, 체다 치즈를 더 추가해서 먹으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가 더 맛있어져요.

 

섞어부대찌개

여러가지 종류의 햄, 소시지, 소고기, 신선한 해물, 우삼겹, 동그랑땡이 들어 있는 섞어부대찌개를 해장 메뉴로 선택하세요. 섞어부대찌개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 있어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줘요.

섞어부대찌개는 다양한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고 사골 국물이 회식으로 인한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섞어부대찌개에 라면 사리를 넣어 먹으면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치즈 사리를 넣으면 국물 맛이 더욱 고소해져요.

 

오뎅 백반

따뜻한 국물로 해장을 하고 싶으면 오뎅 백반을 추천해요. 오뎅 백반은 숙취에 좋은 멸치 국물, 무, 다시마 등이 들어 있어 뱃속을 든든하게 해줘요.

직장인에게 사랑 받는 해장 메뉴인 오뎅 백반은 양이 푸짐해서 언제 먹어도 맛이 좋아요.

 

김치 돌솥 우동

시원한 김치 국물 맛이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김치 돌솥 우동을 해장 메뉴 추천해요. 김치 돌솥 우동은 다 식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김치 돌솥 우동은 해장에 좋은 가쓰오부시 국물과 김치가 잘 어울려져 더욱 시원한 맛이 나요. 느끼한 맛 없이 깔끔하고 뱃속을 편하게 해줘서 면과 국물을 다 먹을 수 있어요.

 

갈비탕

맑은 국물에 쫄깃한 맛이 일품인 갈비가 가득 들어 있는 해장 메뉴로 갈비탕을 추천해요. 갈비탕의 따뜻하고 고소한 국물이 회식으로 인한 속을 빠르게 달래는데 충분해요.

갈비탕은 밥을 말아서 깍두기, 겉절이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따뜻한 고기 국물과 갈비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갈비탕으로 해장 하세요.

 

쟁반 짜장면

의외로 쟁반 짜장면은 숙취에 좋은 해장 메뉴에요. 칼로리가 높고 약간 기름진 맛의 쟁반 짜장면은 불편한 뱃속을 빠르게 달래주는데 좋아요.

해장하기 좋은 음식인 쟁반 짜장면은 탕수육, 튀김 만두하고 같이 먹으면 더 포만감이 좋아져요.

 

설렁탕

설렁탕은 다른 반찬 없이 먹을 수 있는 훌륭한 해장 메뉴에요. 설렁탕은 뽀얀 사골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전 날의 회식으로 인해 지친 뱃속을 달래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설렁탕하고 잘 어울리는 깍두기는 맛을 깔끔하게 해줘요. 회사 근처에 있는 설렁탕집에서 설렁탕을 먹고 빠르게 해장을 하세요.

 

콩나물 비빔밥

계란 후라이와 숙취에 좋은 콩나물이 한 가득 들어 있는 콩나물 비빔밥은 해장 메뉴에요. 건강을 챙기면서 해장을 하고 싶다면 콩나물 비빔밥을 추천해요.

콩나물 비빔밥에 달래 간장 양념을 넣고 비벼 먹으면 맛이 더욱 깔끔하고 고소해져요. 단백질을 챙기고 싶으면 계란 후라이 2개를 넣어 먹는 것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