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건강식품 13가지 무엇일까?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을 먹으면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작을 예방할 수 있어요. 통풍이 있는 경우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요산 수치를 낮추어 통풍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통풍에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어 통풍 결절이 침착 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

통풍이 있으면 요산 수치를 높이는 퓨린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해요. 그리고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해서 정상 체중으로 만드는 것이 통풍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식사 때마다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야 하고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통풍 발작 및 요산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1)

 

현미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는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이에요. 현미는 몸 안의 독성 물질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현미는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요산을 흡착해서 배설하는 장점이 있어요. 통풍을 예방하고 싶으면 현미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아메리카노

적당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통풍에 좋아요.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인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이 요산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하지만 아메리카노에는 카페인 함량이 많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마셔야 해요. 그리고 설탕과 프림을 넣으면 오히려 통풍에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타트 체리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타트 체리가 있어요. 타트 체리는 몸 안의 요산을 중화를 시켜주고 염증을 줄여주어 통풍 발작과 통풍 증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타트 체리를 구매할 때는 설탕이 없는 유기농 제품을 선택해야 해요.

 

통풍이 있으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요. 통풍에 좋은 물은 수시로 마셔야 요산이 몸에서 충분히 빠져 나갈 수 있어요.

여름철에는 물을 더 많이 마셔야 요산이 배출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 주세요. 식사 전후에 바로 마시는 물은 소화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식사 하기 1시간 전후에 마셔야 해요.

 

딸기

딸기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이에요. 딸기는 요산을 중화 시켜주고 요산의 독성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요산 수치를 낮추고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인 딸기를 먹는 것이 좋아요.

 

견과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통풍에 좋은 건강식품이에요. 견과류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공복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몸 안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과체중 및 비만일 수록 통풍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견과류를 먹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요산을 감소 시켜주고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통풍에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이에요. 블루베리를 깨끗이 씻어서 먹는 것이 좋고 주스로 만들어 먹지 않아야 해요.

 

들깨

들깨는 통풍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에요. 들깨는 통풍을 완화 시켜주고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고등어, 꽁치, 연어 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지만 통풍에는 매우 좋지 않은 식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 받기 위해서는 통풍에 영향을 주지 않는 들깨를 먹는 것이 더 좋아요.

 

바나나

칼륨 함량이 많은 바나나는 통풍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에요. 바나나는 칼륨 함량이 많고 퓨린이 거의 없기 때문에 통풍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바나나는 몸 속의 산성 성질을 알칼리성 성질로 바꿔서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미역

알칼리 성분을 가지고 있는 미역은 통풍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에요. 미역은 요산을 없애는 효능이 있어 통풍이 있으면 꼭 먹는 것이 좋아요.

미역은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증상을 줄여주기 때문에 식사 때 자주 먹는 것이 도움 되어요.

 

미나리

통풍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인 미나리는 퓨린이 거의 없어요. 퓨린이 없는 미나리는 통풍을 예방하고 통풍 증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미나리는 알칼리성 성분이기 때문에 몸 안에 쌓여 있는 요산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 섬유,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한 통풍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에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몸 안에 있는 요산을 흡착 시켜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 있어요.

양배추는 깨끗이 씻어서 샐러드로 먹는 것이 삶아 먹는 것보다 더 좋아요.

 

귀리

통풍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인 귀리는 몸 안의 요산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장점이 있어요. 귀리를 꾸준히 먹는 것이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