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저녁 메뉴 15가지 간단 레시피 총정리

입맛이 없는 주말에 먹을 수 있는 주말 저녁 메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저녁 메뉴에요.

요리하는 시간이 30분 이내이고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좋아요.

 

주말 저녁 메뉴

주말 저녁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저녁 메뉴가 있어요. 혼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가족을 위해 맛있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주말 저녁 메뉴를 고르는데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요. 다음과 같은 맛있고 영양가 높은 저녁 메뉴로 주말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1)

 

햄치즈 샌드위치

건강에 좋은 햄과 치즈가 가득 들어 있는 햄치즈 샌드위치를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햄치즈 샌드위치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저녁 메뉴에요.

입맛이 없는 주말 저녁에 먹으면 좋은 햄치즈 샌드위치를 추천해요 햄치즈 샌드위치는 통곡물 빵을 사용하면 식이 섬유를 채울 수 있고 변비에도 효과적이에요.

 

나물 볶음밥

냉장고에 있는 나물 반찬을 모두 넣어서 만들 수 있는 나물 볶음밥은 주말에 가족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저녁 메뉴에요. 나물 볶음밥은 남은 나물 반찬을 사용하기 때문에 냉장고 정리까지 되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남은 나물 반찬을 모두 넣은 후 고슬고슬한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잘 볶아진 나물 볶음밥에 참기름을 살짝 넣으면 고소하고 풍미를 더할 수 있어요.

부족한 단백질은 계란 후라이를 추가하면 더 맛있어요.

 

한우 사골탕

건강에 좋고 몸보신을 할 수 있는 저녁 메뉴로 한우 사골탕을 추천해요. 한우 사골탕은 한우의 영양가와 고소한 국물 맛이 입맛을 좋게 해줘요.

한우 사골탕은 오래 끓일 수록 국물이 더 진해지고 영양가가 높아져요. 한우 사골탕은 다른 반찬 없이 김치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저녁 메뉴에요.

주말에 반찬이 걱정된다면 한우 사골탕을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소고기 미역국

주말 저녁에 따뜻한 국물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소고기 미역국을 추천해요. 저녁 메뉴로 잘 어울리는 소고기 미역국은 주말에 먹으면 더 맛있어요.

냄비에 손질된 미역, 소고기를 넣고 참기름을 살짝 두른 후 잘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익어갈 때 물을 붓고 한소끔 푹 끓여주세요.

마늘을 넣고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추어주세요. 소고기 미역국에 밥을 말아 먹으면 뱃속을 더 든든하게 해주고 주말 저녁을 더 행복하게 해줘요.

 

햄치즈 김치 볶음밥

햄치즈 김치 볶음밥을 주말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햄치즈 김치 볶음밥은 만드는 시간도 10분 이내로 간단하고 언제 먹어도 맛이 뛰어나요.

햄치즈 김치 볶음밥은 전 날에 먹고 남은 찬 밥을 넣어 만들 수 있고 계란 후라이를 추가해서 먹으면 단백질까지 챙길 수 있어요. 햄치즈 김치 볶음밥은 우리 아이들도 좋아하는 저녁 메뉴이고 포만감이 오래 가요.

 

콩나물 비빔밥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가 풍부한 콩나물 비빔밥을 주말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콩나물 비빔밥은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다른 반찬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밥을 하기 전에 밥솥에 씻을 쌀을 넣어두고 그 위에 콩나물을 먹을 만큼만 넣어 밥을 해주세요. 잘게 썰은 파, 고추가루, 간장, 참기름, 마늘을 넣어서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콩나물 비빔밥에 간장 양념장을 넣어가면서 간을 맞춘 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주말 저녁에 부담 없고 맛있는 메뉴가 먹고 싶으면 콩나물 비빔밥이 좋아요.

 

오므라이스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모두 넣어서 만들 수 있는 오므라이스는 주말에 먹으면 맛있는 저녁 메뉴에요. 오므라이스는 볶음밥을 만든 것처럼 간단하고 맛까지 좋아요.

계란 지단을 만든 후 볶음밥에 잘 감싸주세요. 오므라이스하고 잘 어울리는 데미그라스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오징이 볶음

맛있게 매운 오징어 볶음은 주말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메뉴에요. 오징어 볶음은 식당에서 파는 것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이 더 맛있고 영양가가 높아요.

잘 손질된 오징어를 달궈진 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양파, 당근, 대파, 마늘 등을 넣고 고추장 양념장을 더하면 맛있는 오징어 볶음이 완성되어요.

오징어 볶음은 주말 술안주로 잘 어울리고 밥하고 같이 먹어야 더 맛있어요.

 

냉이 된장찌개

입맛을 좋게 해주는 냉이 된장찌개는 주말 저녁에 먹으면 더 맛있는 메뉴에요. 향긋한 냉이가 듬뿍 들어 있고 방금 지은 밥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건강에 좋은 된장과 향긋한 냉이는 찌개의 맛을 더해줘요. 냉이 된장찌개를 더 푸짐하게 먹고 싶으면 애호박, 감자, 버섯, 양파, 바지락 조개 등을 추가하면 더 시원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주말 저녁에 먹으면 좋은 메뉴로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있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인기가 많은 저녁 메뉴에요.

잘익은 김치와 두툼한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익혀주세요. 두부, 양파, 대파를 넣고 매운 맛을 좋아하면 청양고추, 고추가루를 좀 더 추가하면 더 좋아요.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밥하고 같이 먹어야 맛있고 계란말이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어요.

 

제육 볶음, 상추쌈

제육 볶음과 상추쌈은 잘 어울리는 주말 저녁 메뉴에요. 제육 볶음은 상추쌈하고 같이 먹어야 정말 맛있어요.

돼지고기에 고추장 양념을 넣고 1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을 한 후 후라이팬에 구워주면 돼지고기 냄새도 잡고 더 부드러운 제육 볶음을 먹을 수 있어요. 영양가 많고 맛까지 좋은 제육 볶음은 입맛이 없는 주말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은 저녁 메뉴에요.

 

떡볶이

누구나 쉽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떡볶이는 주말에 먹어야 더 맛이 좋은 저녁 메뉴에요. 떡볶이는 내 마음대로 오뎅, 라면 사리, 햄, 치즈 등을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떡볶이는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고 주말 저녁에 먹어야 더 맛있어요.

 

바지락 순두부 찌개

바지락이 가득 들어 있어 국물맛이 더욱 시원한 바지락 순두부 찌개는 주말에 만들어 먹으면 좋은 저녁 메뉴에요. 바지락 순두부 찌개는 만드는 시간이 15분 밖에 안걸리고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뚝배기에 순두부, 바지락, 애호박, 양파, 고추가루, 마늘, 소금을 약간 넣고 끓여주세요. 매운 맛을 좋아하면 고추기름 약간 또는 청양 고추 1개를 잘게 썰어 넣으면 더 맛있는 바지락 순두부 찌개를 먹을 수 있어요.

 

계란 볶음밥

반찬도 없고 입맛이 없는 주말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저녁 메뉴로 계란 볶음밥이 있어요. 계란 볶음밥은 계란하고 찬밥만 있으면 바로 요리할 수 있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계란 2개를 넣어 스크램블을 해주세요. 찬밥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아주고 간장 2스푼을 넣으면 맛있는 계란 볶음밥이 완성 되어요.

고소한 맛을 원하면 참기름 약간만 넣으면 풍미가 살아있는 계란 볶음밥을 먹을 수 있어요.

 

고등어 조림

가족이 좋아하는 고등어 조림을 주말에 먹으면 좋은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고등어 조림은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짭짤한 고등어가 밥맛을 더 좋게 해줘요.

잘 손질된 고등어를 무, 양파, 대파, 마늘, 고추장 양념을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되어요. 요리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맛까지 좋은 고등어 조림은 생선살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