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 10가지와 섭취 방법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려요.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잘 알려진 알티지 오메가3는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해요.

하루 권장량의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큰 부작용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알티지 오메가3는 몇몇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몸의 이상 신호가 생기면 즉시 섭취 중단을 해야 해요.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

영양제로 잘 알려진 알티지 오메가3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면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알티지 오메가3를 빈속에 섭취하거나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 소화 불량, 변비, 구토 등의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이 생겨요.

그리고 알티지 오메가3는 산소, 햇빛, 열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쉽게 산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늘이 있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야 해요. (1)

 

소화 불량이 생김

알티지 오메가3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이지만 섭취하고 나서 소화 불량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위장 불편함, 위산 역류,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어요.

소화 불량이 있으면 알티지 오메가3 섭취를 줄이고 등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온 몸의 두드러기

알티지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을 원료로 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아요. 등푸른 생선 알레르기가 있으면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했을 때 온 몸의 두드러기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리고 두드러기가 심해지고 목구멍이 부어서 숨 쉬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알티지 오메가3 섭취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아요.

 

코피가 날 수 있음

과도하게 알티지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면 코피가 날 수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혈액 응고를 감소 시키는 경우가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를 장기간 섭취하면 부작용으로 코피가 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수술을 앞두고서는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없어요.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음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으로 위장 장애가 있어요. 지방을 농축해서 만든 알티지 오메가3는 특유의 비린 향이 나기 때문에 섭취하였을 때 구토를 하거나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어요.

지방 성분인 알티지 오메가3는 위와 장을 자극해서 설사를 하게 되는 부작용이 있어요. 위장 장애가 일어나면 굳이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지 않고 중단을 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에 멍이 생길 수 있음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액을 묽게 해주고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액을 물게 해서 피부에 멍이 쉽게 드는 부작용이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고 나서 피부에 멍이 잘 들고 잇몸에 출혈이 자주 생긴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해요. 그리고 알티지 오메가3는 아스피린 등과 같은 혈전약과 함께 복용하면 출혈이 생길 수 있어요.

 

두통이 생길 수 있음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저혈압인 경우에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혈액 순환이 너무 잘 되어서 어지러움, 두통이 생길 수 있는 경우가 있어요.

 

혈당 수치가 올라감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으로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를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포도당 생성을 자극해서 혈당 수치가 지속적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는 것처럼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혈당이 올라서 당뇨 환자에게는 좋지 않아요.

 

간에 무리를 주는 경우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의 알티지 오메가3를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고 나서 황달 증상이 있거나 소변 색깔이 갈색이라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해요.

일부 사람들의 경우에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간의 독성이 생길 수 있어요.

 

혈압을 떨어뜨림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으로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특히 저혈압인 분이라면 알티지 오메가3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알티지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저혈압인 분이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할 수록 혈압은 더 떨어져서 위험할 수 있어요.

저혈압이 있으면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설사를 계속할 수 있음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설사를 계속할 수 있는 부작용이 생겨요. 고용량의 알티지 오메가3를 섭취하면 설사를 더 자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알티지 오메가3는 지방으로 이루어져 소화 기간이 약할 수록 헛배 부름,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어요. 소화 기관이 약하고 장이 예민하면 알티지 오메가3 섭취를 중단 하는 것이 설사를 예방하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