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 15가지 추천

공복에 먹어도 되는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건강을 좋게 해주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 함유된 음식이에요.

포만감이 좋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지금 아침 식사로 드세요.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아침 식사는 꼭 하는 것이 좋고 바쁘더라도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음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공복 시간이 길어질 수록 배고픔이 심해지고 점심 시간에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1)

 

오트밀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인 오트밀은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해서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아요. 오트밀은 포만감이 좋아 조금만 먹어도 점심 식사 전까지 배가 고프지 않아요.

오트밀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언제 먹어도 맛있어 아침 식사로 추천해요.

 

호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호두는 식사 하기 전에 한 줌만 먹어도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는데 도움이 되는 호두를 추천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아몬드를 아침에 먹으면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완두콩

완두콩은 다른 콩 류에 비하여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완두콩은 아침 식사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참치

아침 식사로 좋은 참치를 추천해요. 참치는 건강을 좋게 하는데 좋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좋은 참치를 아침 식사로 드세요.

 

그릭 요거트

크림과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는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를 아침 식사로 추천해요. 아침 식사로 좋은 그릭 요거트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설탕이 없는 무가당 제품이 좋고 아침 변비를 빠르게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을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병아리 콩은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병아리 콩을 전 날에 미리 불리고 삶아 놔서 다음날 아침에 간단한 수프, 두유, 샐러드로 먹을 수 있어요.

 

단호박

아침 식사에 필요한 탄수화물, 칼륨 등의 함량이 많은 단호박은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이에요. 단호박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아침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단호박을 이용하여 아침 식사로 수프, 샐러드, 요거트에 토핑을 해서 먹을 수 있어요.

 

감자

감자는 건강에 좋은 칼륨, 탄수화물,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아침 식사로 좋아요.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은 음식인 감자는 탄수화물을 빠르게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이 섬유까지 많은 감자는 아침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아요.

 

양배추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은 양배추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이 되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변비를 해결해주는 식이 섬유도 많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양배추를 추천해요.

 

연어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를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6, 비타민 D 함량이 높아요.

연어는 구워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토핑을 하여 간단하게 아침 식사로 먹을 수 있어요.

 

삶은 계란

고단백 음식인 삶은 계란은 아침 식사로 좋아요. 삶은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삶은 계란을 아침 식사로 1~2개만 먹어도 점심 시간까지 포만감을 유지해줘요.

 

블루베리

아침에 필요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당 분 함량이 적어 단 맛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 변비를 해결해줘요.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중이라면 올리브 오일을 추천해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올리브 오일은 면역력을 올려주고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아침 식사로 올리브 오일을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해서 먹을 수 있어요.

 

땅콩 버터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으로 땅콩 버터를 추천해요. 땅콩 버터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땅콩 버터는 포만감이 오래 가고 맛이 좋아 식빵과 함께 먹으면 아침 식사가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