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 12가지 두통을 해결하세요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두통이 생기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 때 머리가 아플 경우가 종종 있어요.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머리가 지속적으로 아플 때는 두통약을 먹거나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머리가 아프지 않게 미리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관리하는 것도 필요해요.

어떤 음식이 머리 아플때 좋을까요?

 

멜론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 현상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어요. 멜론은 수분 함량이 많은 음식이고 몸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줘서 탈수 현상으로 인한 머리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줘요.

시원한 멜론을 먹으면 수분도 공급 받을 수 있고 머리 아픈 증상을 줄여줘요.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를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 추천해요. 페퍼민트 차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편두통 및 두통으로 인한 머리 아픈 것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페퍼민트 차의 상큼한 향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어 머리 아플때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

아몬드는 트립토판이 풍부해서 머리 아플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으로 추천해요. 아몬드의 트립토판 성분은 뇌 화학 물질의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두통으로 인해 머리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는 긴장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머리 아플때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시금치

시금치는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시금치는 머리 아플때 좋은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두통과 편두통이 자주 있어 머리가 아플때 시금치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생강차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생강차를 추천해요. 생강차는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뇌로 가는 혈액을 좋게 해줘요.

두통이나 편두통 때문에 머리가 아프면 생강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도움이 되어요.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줄여보세요.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잔 정도 마시는 것은 머리 아플때 좋아요.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아메리카노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지 않아요.

하지만 적당한 양의 카페인은 뇌로 가는 혈관을 확장 시켜서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두통에 도움이 되어요.

아메리카노를 2잔 이상 마시면 카페인 과다로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카모마일 차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카모마일 차를 추천해요. 카모마일 차는 두통과 편두통으로 생기는 머리 아픈 것을 완화해주고 긴장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머리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감자

두통에 좋은 칼륨이 풍부한 감자는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감자는 칼륨 함량이 많아서 혈관을 확장 시켜 뇌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감자를 따뜻하게 해서 요리해 먹으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자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고 두통과 편두통에 좋아요.

 

콩나물

술을 많이 마시고 다음날에 머리가 아프면 콩나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머리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콩나물은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숙취로 인해 머리 아플때 콩나물을 따뜻하게 국으로 요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콩나물은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도 좋아요.

 

시나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시나몬은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시나몬을 사용한 차를 마시거나 요리를 해서 먹으면 머리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시나몬은 차가운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뇌로 가는 혈액을 좋게 하여 혈액 순환에 좋아요. 마음을 안정 시켜주고 소화 기능을 좋게 해주는 시나몬을 추천해요.

 

플레인 요거트

머리 아플때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아요. 플레인 요거트는 칼슘을 공급해줘서 두통으로 인해 머리 아픈 것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어요.

칼슘과 인이 풍부한 플레인 요거트는 머리 아픈 것을 완화 시켜주고 두통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바나나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를 추천해요. 바나나는 머리 아플때 도움이 되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이에요.

마그네슘과 칼륨은 두통과 편두통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어요. 머리가 자주 아프다면 바나나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