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 11가지 추천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땀이 많이 흘리면 말로 하기 힘든 스트레스를 자주 받을 수 있어요.

다한증이라고 불리며 일상 생활에도 제약이 있고 사람과의 만남을 어려워 할 수 있어요.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 추천해요

땀 많이 흘리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질병,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고 땀을 덜 흘리게 도와주는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1)

 

칡차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을 칡차가 있어요. 칡차는 4계절 내내 마실 수 있는 맛이 좋은 차에요.

칡차는 땀을 적게 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칡차는 땀을 많이 흘리는 다한증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 추천하는 음식이에요.

 

녹두

녹두를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녹두는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예방해주고 몸의 독소를 배출하여 몸의 땀냄새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녹두를 사용한 요리는 많이 있어요. 녹두밥을 먹는 것도 좋고 녹두죽, 녹두 빈대떡, 시원하게 녹두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매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매실은 몸의 열을 낮추어주고 땀을 적게 흘리는데 효과적인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은 갈증에도 좋고 소화를 잘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요.

매실은 땀을 많이 흘릴 때 먹으면 좋고 주로 매실차, 매실 액기스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매실은 자주 마시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포도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포도를 추천해요. 포도는 수분 함량이 높고 몸의 열을 낮추어주어 땀을 적게 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포도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땀을 적게 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포도는 이뇨 작용이 있어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땀 많이 흘리는 것을 예방해줘요.

 

오미자

오미자는 혈관 기능에 개선을 주어 많은 땀을 흘리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오미자는 갈증을 줄여주고 몸을 차갑게 만들어주는 성질이 있어요.

오미자를 차로 만들어 마시면 땀을 많이 흘린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연근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연근을 추천해요. 연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이고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요.

연근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 안의 열을 식혀 주는 성질이 있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연근은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오이

몸에 땀을 많이 흘린다면 오이를 자주 먹는 것이 좋아요. 오이는 몸의 열을 내려주고 이뇨 작용이 뛰어난 음식이에요.

땀을 많이 흘린 후 오이를 먹으면 갈증을 해소해주고 수분을 자주 배출 시켜 몸의 열을 식혀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황기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황기를 추천해요. 황기는 몸의 온도를 낮추어줘서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황기는 이뇨 작용까지 있어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황기를 사용한 요리를 먹는 것이 좋으며 황기를 잘 말려서 차로 우려내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메밀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메밀을 추천해요. 메밀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의 열을 바깥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메밀을 꾸준히 먹으면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이뇨 작용을 하여 몸의 열을 지속적으로 낮추어줘요. 메밀은 땀을 억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홍차

홍차는 과도하게 많이 흘리는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로 잘 알려진 홍차는 땀을 흘려 넓어진 모공을 줄여주고 몸을 차갑게 해주는 성질이 있는 음식이에요.

홍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서 냉장고에 두어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아요. 홍차는 땀을 줄여주고 몸의 열을 식혀주는 효능이 있어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녹차

땀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녹차를 추천해요. 녹차는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땀 많이 흘리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녹차는 뇌의 신경 물질 조절 및 알파파를 좋게 하여 뇌 신경계를 안정화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땀을 억제하고 피부 미용 및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녹차를 마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