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음식 종류 13가지 총정리

지방 음식 종류에 대해 알려드려요. 지방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이고 음식으로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지방 음식은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을 골고루 공급해줘요. 그리고 건강한 지방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방 음식 종류

지방 음식으로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지방 음식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유지해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줘요.

그리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불포화 지방은 다음과 같은 지방 음식 종류에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1)

 

고등어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고등어는 질 좋은 지방 음식이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음식이에요.

고등어를 꾸준히 먹으면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 받을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을 더 많이 줄일 수 있어요.

 

호두

지방 음식 종류 중에 호두를 추천해요. 호두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이 섬유가 많아 혈관 건강 및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호두는 비타민 E,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치아씨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치아씨드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지방 음식이에요. 치아씨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몸에 좋은 지방 음식을 찾는다면 치아씨드를 추천해요. 하지만 치아씨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요.

 

코코넛 오일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을 추천해요. 지방 음식 종류 중에 코코넛 오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 음식이에요.

하지만 적당한 양만 섭취하면 코코넛 오일은 혈관 건강 및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코코넛 오일은 식욕을 억제해줘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그릭 요거트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건강에 좋은 지방 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하고 있어요.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소화기 건강 및 심장 건강까지 지킬 수 있어요. 설탕이 있는 그릭 요거트는 오히려 건강에 나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에 꼭 무가당인 제품인 그릭 요거트를 구매해야 해요.

 

치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 음식 종류 중에 치즈를 추천해요. 영양이 풍부한 지방 음식인 치즈는 칼슘, 인, 셀레늄 및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에요.

치즈는 지방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까지 높아 근육량 증가 및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병 예방에도 좋아요.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혈관 건강에 나쁘다고 잘 못 알려져 있어요. 계란 노른자는 적당한 양만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계란 노른자는 가장 영양가 많은 지방 음식이에요. 계란 노른자는 건강한 지방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까지 풍부해요.

 

아보카도

지방으로 이루어진 과일인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음식이에요. 아보카도의 지방은 올레산이라고 불리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에요.

아보카도는 비록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적당한 양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를 시켜줘요.

 

아몬드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을 좋게 해주는 지방 음식으로 아몬드가 있어요. 아몬드는 식물성 지방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아몬드는 비타민 E, 마그네슘이 가득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수면을 더 좋게 해줘요. 그리고 아몬드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식욕을 조절해줘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지방 음식이에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식단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음식이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줘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줘요.

 

MCT 오일

건강에 좋은 지방 음식을 찾는다면 MCT 오일을 추천해요. MCT 오일은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신진 대사를 높여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MCT 오일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연어

연어는 고등어와 마찬가지로 건강에 좋은 지방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맛이 뛰어나고 요리하기 쉬운 연어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아요. 연어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더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다크 초콜릿을 추천해요. 다크 초콜릿은 건강한 지방 뿐만 아니라 철, 마그네슘, 망간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춰줘서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다크 초콜릿을 구매하기 전에 설탕이 없는 무설탕 다크 초콜릿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