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탄수화물 음식 16가지 추천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을 추천해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살을 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3대 영앙소 중의 하나인 탄수화물은 꼭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좋은 탄수화물 음식

좋은 탄수화물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식물성 단백질 등이 풍부해요. 가공 되지 않아서 식이 섬유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체지방 분해 및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

건강에 좋지 않은 흰 밥, 흰 빵, 라면, 국수, 과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어떤 탄수화물 음식이 건강에 좋을까요? (1)

 

통밀 식빵

통밀 식빵은 식이 섬유, 영양소가 풍부한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통밀 식빵은 식이 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크게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와 건강에 효과적인 탄수화물 음식인 통밀 식빵을 추천해요.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 음식으로 좋아요. 바나나는 간단하게 껍질만 제거해서 먹을 수 있고 영양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바나나는 간단하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고 포만감을 좋게 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딸기

칼로리와 지방이 적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딸기가 있어요. 딸기는 비타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해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단 맛이 적은 딸기는 체중 감량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버섯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버섯은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몸에 좋은 탄수화물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버섯은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버섯은 강력한 항암 효능이 있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탄수화물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좋아요. 브로콜리는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이 매우 풍부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건강한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브로콜리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오트밀

오트밀은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설탕으로 범벅된 시리얼보다 훨씬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오트밀은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콜리플라워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콜리플라워는 다이어트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콜리플라워는 저칼로리 음식이며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콜리플라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콜리플라워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줘요.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감자보다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지만 적당한 양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고구마는 구워 먹는 것보다 그대로 먹거나 쪄서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고구마는 GI 지수가 감자보다 낮기 때문에 흰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단호박

단호박은 건강하고 영양가 많은 탄수화물 음식이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아요. 단호박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어요.

체중 감량에 좋은 단호박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어요.

 

현미

복합 탄수화물 음식인 현미는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좋아요. 현미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줘서 당뇨 식단에 포함할 수 있어요.

현미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크게 줄 수 있어요.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하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현미를 추천해요.

 

양배추

다이어트 중이라면 탄수화물 음식으로 양배추가 좋아요. 양배추는 건강한 탄수화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주고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저칼로리 탄수화물 음식인 양배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없어요. 양배추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감자

감자는 탄수화물 음식으로 좋아요. 감자는 전분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감자는 건강한 탄수화물, 칼륨 등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개선해줘요.

 

퀴노아

식이 섬유와 미네랄을 함유한 탄수화물 음식인 퀴노아를 추천해요. 퀴노아는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퀴노아는 아연, 인,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늘보리

식단에 늘보리를 포함하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늘보리는 GI 지수가 낮아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늘보리는 비타민 B6, 니아신, 티아민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슈퍼 푸드로 잘 알려져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통밀 파스타

통밀 파스타는 건강에 좋아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통밀 파스타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파스타가 먹고 싶을 때 통밀 파스타가 좋아요. 통밀 파스타는 체중 감량 및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