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이 있다고?

여러분이 먹는 음식 중에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에 대한 여부를 매일매일 생각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암 진단을 받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암 환자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을 알면 발암 물질이 포함 된 것들을 확인할 수 있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아침에 먹을 가능성이 높은 암에 걸리는 음식을 지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조림

대부분의 통조림에는 뇌에서 유전자가 작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는 비스페놀 A 혹은 BPA라는 화학 물질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통조림 식품은 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육

소시지, 베이컨, 햄 등과 같은 가공육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여러가지 화학 물질과 방부제가 많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탄산 음료

대부분의 탄산 음료는 설탕이 가득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탄산 음료는 과체중 및 비만의 원인이며 몸의 염증, 인슐린 저항성 및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식 연어

양식 연어는 자연산 연어와 다르게 먹이 사료로 여러가지 화학 물질, 항생제, 살충제 및 기타 성분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사료로 키우기 때문에 양식 연어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전자레인지 팝콘

전자레인지 팝콘이 담겨져 있는 봉지에는 여성의 불임과 관련이 있는 독소 중의 하나 인 퍼플로오로 옥탄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 방광, 간, 췌장 및 고환암의 위험을 유발할 수 있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전자레인지 팝콘은 위장 문제와 피부 발진을 유발할 수 있는 마가린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흰 설탕

흰 설탕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고 많이 먹을 수록 과체중 및 비만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 아침 식사에 흰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칩

감자 침은 과도한 트랜스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 침은 콜레스테롤을 높게 만들고 고혈압을 유발 시키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육포

육포는 훈제 식품 중 하나 이며 발암 물질인 타르가 상당량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육포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 하나 이며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육포를 오랜 기간 동안 먹게 되면 대장 암 및 위암 발병률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제된 밀가루

정제된 밀가루는 가공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파괴되어 집니다. 그리고 식후 혈당을 빠르게 높게 만들어 인슐린 수치를 높게 하여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GMO 식품

GMO 식품에 대한 논란은 끊임 없습니다. 그리고 GMO 식품을 먹은 쥐들은 면역 체계가 약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암 세포 성장을 빠르게 하고 뇌 및 간의 기능을 손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를 구성하는 화학 성분 중의 하나 인 DKP라는 성분은 치명적인 독소로 체내에서 분해되어 암과 뇌종양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당한 술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게 술을 많이 마시면 협심증, 뇌졸증, 돌연사 및 유방암 등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리고 술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 하나 이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탐

아스파탐은 칼로리가 매우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이어트 식품은 모두 화학적으로 가공되며 일반적인 암, 심장 문제 및 면역 체계 등의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스파탐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의 하나 이기 때문에 식품의 영양 성분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붉은 고기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에 붉은 고기를 소량이라도 먹으면 남성은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22%, 여성은 2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의 하나 인 붉은 고기 대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로 과일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유기농 과일이 아닌 과일은 인간의 생식 능력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유기 인산염과 아트라진 등과 같은 살충제를 사용합니다.

 

고지방 음식

지방 음식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이라고 직접적인 말할 수는 없지만 고지방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비만 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지방 음식은 대장암, 췌장암, 유방암 및 신장암 등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도넛

도넛은 달콤한 맛과 식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하지만 도넛은 트랜스 지방, 가공 설탕 및 흰 밀가루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도넛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면 도넛을 먹지 않고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면

라면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중의 하나 인 라면은 트랜스 지방 및 과도한 나트륨으로 인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라면 대신 파스타 혹은 국수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과자

대부분의 과자는 흰 밀가루, 트랜스 지방, 설탕 및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인공 향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을 피하고 싶다면 확실히 과자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감자 튀김

감자 튀김은 맛이 좋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감자의 전분과 등급이 낮은 튀김용 기름으로 인해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을 피해야 하는 이유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은 암의 위험을 높이는 여러가지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암에 걸리는 음식을 먹는다고 암에 걸린다고 정확히 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음식이 다르며 먹는 양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이나 요리하는 과정에 따라 암에 걸리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일부 음식은 암을 예방할 수도 있고 암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식품을 선택할 때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피

연구에 따르면 커피와 암 발생과 연관성에 대한 것은 현재도 논란 중입니다. 그리고 일부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대장암 및 기타 암을 예방하는 징후를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콩은 암과 관련되어 논란이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콩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은 유방암 및 전립선 암과 같은 호르몬 관련 암의 위험을 증가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테스토스테론에 의한 전립선 성장 억제 효과로 인해 간장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방암에 대한 콩의 영향은 아직 덜 명확합니다.

우유

우유가 대장암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하지만 칼슘이 많은 우유를 많이 마시는 것은 전립선 암과 관련된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전립선 암의 위험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2,000mg 이상의 칼슘을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에 매일 우유를 2L를 마셔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매일 우유를 2L를 마시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몽

2007년 연구에 따르면 자몽이 유방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자몽의 특정 화학 성분이 에스트로겐의 대사를 방해하고 증가된 에스트로겐 수치가 유방암의 원인이라는 주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자몽과 유방암은 연관성이 없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몽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괜찮습니다.

 

아침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

과일, 채소, 허브, 향신료, 올리브 오일, 견과류, 통곡물 및 유제품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이 아닙니다. 그리고 암을 예방하는 다양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선택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