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 좋은 음식 13가지, 소화 안될 때 먹으세요

속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위가 좋지 않아서 지속적으로 속이 쓰리는 경험이 있다면 속을 편하게 해주는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속을 좋게 해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 불량, 속쓰림, 복부 팽만감, 위궤양 등의 증상을 줄일 수 있어요. 위 건강을 지키고 속을 좋게 해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속에 좋은 음식

속에 좋은 음식은 위를 자극하지 않아요. 속쓰림, 복통, 위궤양 등과 같은 위 질환을 예방해주고 위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공급해줘요.

대부분의 속을 좋게 해주는 음식은 맵고 짜고 자극적이지 않아요. 평소에 속이 좋지 않다면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1)

 

지방이 적은 육류

지방이 적은 육류는 소화가 잘 되어 속에 좋아요. 소화가 잘되고 위궤양에 효과적인 음식을 찾는다면 지방이 적은 육류가 좋아요.

 

옥수수

옥수수는 속에 좋은 음식이에요. 옥수수는 위 건강과 장 건강을 도와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액 분비를 높여줘요.

옥수수는 장의 연동 운동을 좋게 해줘서 소화가 잘 되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줘요. 그리고 옥수수는 장내 유익균의 기능을 도와 속을 항상 좋게 유지를 해줘요.

 

페퍼민트 차

속이 좋지 않으면 페퍼민트 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소화 불량에 효과적이고 위경련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페퍼민트 차는 설사를 멈추게 해주고 위 운동을 촉진해서 소화를 도와줘요. 속을 좋게 해주는 음식이 필요하면 페퍼민트 차를 추천해요.

 

양배추

속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추천해요. 양배추는 속을 보호하고 위궤양의 증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에는 비타민 U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위를 더욱 건강하게 보호를 해줘요.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 음식이고 속을 좋게 하기 위해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속을 좋게 해주는 식물성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해요. 브로콜리는 장 내의 유익한 세균을 더 많이 증가 시켜서 장 건강을 더욱 좋게 개선을 시켜줘요.

브로콜리는 속에 좋은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브로콜리는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주고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설탕이 전혀 없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속을 좋게 해줘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 등과 같은 장에 유익한 세균을 증가 시켜서 변비를 해결해줘요.

그리고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위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속을 좋게 유지해줘요.

 

매실

위궤양이 없으면 매실은 속에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음식 소화 능력이 매우 뛰어나요.

매실은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고 소화기 기능을 좋게 해서 변비 등을 해결해줘요. 그리고 매실은 피로를 회복 시켜주고 위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는 속에 좋은 음식이에요. 애플 사이다 식초는 식욕을 좋게 해주고 소화 흡수를 도와 속을 좋게 해줘요.

애플 사이다 식초에는 속을 좋게 해주는 구연산, 아미노산 등의 유기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의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해주는 역할을 해요.

 

무는 속을 좋게 해주는 아밀라아제, 디아스티아제와 같은 소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식사를 하고 나서 소화 불량, 복부 팽만감의 증상이 있으면 소화를 잘 되게 해서 속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무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무는 열에 익히면 소화 효소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을 권장해요.

 

두부

콩으로 만든 두부는 소화가 잘되고 맛이 부드러워 속에 좋아요. 속이 나쁘고 속쓰림이 심하면 두부를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두부는 위 건강에 좋은 저지방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위경련, 위궤양, 속쓰림, 소화 불량에 좋은 음식이에요.

 

생강

속이 좋지 않아 가스가 자주 차고 복부가 부풀러 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면 생강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생강은 속에서 가스가 배출 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복부 팽만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생강은 알싸하게 매운 맛의 진저롤 성분이 속의 불편한 증상을 악화 시키는 미생물을 제거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속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 B가 몸에 흡수되도록 도와줘요. 마늘은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고 암의 진행을 지연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위 건강과 장 건강을 위해 마늘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딸기

딸기는 소화를 잘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속에 좋아요. 딸기는 속에 좋은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딸기는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고 소화기 기능을 더 좋게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