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 태우기 11가지 방법, 한달에 10kg 빼기

한 달에 10kg 뺄 수 있는 복부 지방 태우기 방법이 있어요.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많으면 뱃살이 더 나와 보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복부 지방은 주로 허리 주변에 있어서 외모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해요.

 

복부 지방 태우기

복부 지방은 주로 허리 주변에 붙어 있기 때문에 뱃살이 더 나와 보일 수 있어요. 복부 지방을 운동 없이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쉽게 태울 수 있어요.

한 달에 약 10kg의 복부 지방 태우기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설탕 섭취에 주의하기

설탕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복부 지방 태우기 방법이에요. 설탕 섭취가 많아질 수록 복부 지방이 더 금방 쌓일 수 있어요.

설탕이 가득 첨가된 과자, 아이스크림,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등과 같은 가공 식품 섭취에 주의 하세요. 설탕을 많이 섭취할 수록 제 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줘요.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기

복부 지방을 태우고 싶으면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고등어, 꽁치, 참치, 연어, 아몬드, 호두 등이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탄수화물 적게 먹는 것보다 더 많은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포만감을 좋게 해줘서 식사량까지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 귀리, 퀴노아, 채소, 견과류 등과 같은 음식을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세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장 내 건강에 도움이 되어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아요.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세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좋게 해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을 키울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복부 지방을 빨리 태울 수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시기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물을 충분히 마셔서 몸 안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야 해요. 물을 충분히 마셔야 갈증을 줄일 수 있고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설탕이 첨가 되어 있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커피 음료 등을 마시면 복부 지방이 증가하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설탕이 가득한 음료수 대신에 칼로리가 없는 물을 충분히 마셔야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하기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심박수를 올려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복부 지방을 태우고 뱃살이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부상의 위험이 적은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세요. 가볍게 운동하는 것보다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전신 다이어트 운동을 하기

전신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전신 다이어트는 운동은 온 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쉽게 제거하고 복부 지방을 태워 뱃살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하기

복부 지방을 태우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일주일에 3회는 해야 해요. 근력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지고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근력 운동은 휴식을 하는 시간에도 복부 지방을 계속 태우는 장점이 있어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하면 더 많은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1시간 동안 걷기

복부 지방을 더 빨리 태우고 싶으면 1시간 정도 걷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에 출 퇴근 시간이라도 걸어야 해요.

걷는 습관을 갖는 것이 허리 둘레를 줄이고 복부 지방을 더 쉽게 태울 수 있어요. 하루에 최대 1시간 정도 걸어야 복부 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빨리 줄이기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록 정신 건강과 육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장기간 동안 받게 되면 두통, 소화 불량, 체중 증가 등과 같은 부작용이 생겨요. 복부 지방을 태우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빨리 줄여야 해요.

 

수면을 충분히 하기

수면이 부족할 수록 쉽게 스트레스가 쌓여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수면을 충분히 해야 식욕을 줄일 수 있고 복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수면을 충분히 하는 것이 복부 지방 태우기 방법이에요. 수면 부족은 체중 증가로 연결되기 때문에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