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과일 18가지, 변비 쉽게 탈출!

변비에 좋은 과일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변비에 효과적인 과일은 소화를 잘되게 해주고 장 건강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줘요.

 

변비에 좋은 과일

변비에 좋은 과일은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있고 배변 활동을 잘 되게 해줘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변비 때문에 고생이라면 어떤 과일을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1)

 

키위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는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키위는 건강을 개선해줘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키위를 1~2개만 먹어도 변비를 해결해주는 좋은 과일이에요.

 

건자두

건자두는 많은 양의 식이 섬유가 있어 변비에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변비 때문에 고생이라면 건자두를 먹는 것이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른 과일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건자두는 변비가 있을 때 꾸준히 먹으면 좋아요.

 

배는 적은 양으로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를 해결해주는 과일이에요. 배는 변비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요.

배는 대부분의 식이 섬유가 껍질에 있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서 껍질채 먹어야 변비에 효과적이에요.

 

포도

포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포도는 루테인, 제아잔틴이 들어 있어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되고 눈 건강을 유지해줘요.

포도는 여러가지 영양소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주는 과일이에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껍질채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식이 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변비 해결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사과

식이 섬유가 가득한 사과는 변비에 좋은 과일이에요. 사과는 변비를 해결해주고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아요.

사과의 식이 섬유는 껍질에 많기 때문에 껍질채 먹는 것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 변비가 있을 때 아침에 사과 1개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무화과

무화과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 구리 및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변비에 좋은 과일이에요. 무화과는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K까지 들어 있어요.

무화과는 식이 섬유가 많아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아요. 무화과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이에요.

 

파인애플

식이 섬유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과일로 추천해요. 파인애플은 식이 섬유,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장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해줘요.

파인애플은 단백질을 빠르게 소화 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아요.

 

말린 코코넛

말린 코코넛은 변비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말린 코코넛은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말린 코코넛은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과 포화 지방이 첨가 되어 있어요. 말린 코코넛을 구매하기 전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당 분과 지방 함량이 낮은 제품을 구매해야 해요.

 

딸기

딸기는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이에요. 딸기는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식이 섬유가 많은 딸기는 변비에 좋고 장 건강을 유지해줘요.

 

자몽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은 변비에도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과일인 자몽은 변비를 해결해주고 소화기 기능을 개선해줘요.

자몽은 칼로리까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복숭아

식이 섬유가 풍부한 복숭아는 변비에 좋은 과일이에요. 복숭아는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복숭아는 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하고 1~2개만 먹어도 변비를 해결해줘요.

 

오렌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피부 건강을 좋게 해주는 오렌지는 비타민 C, 미네랄이 풍부해요. 오렌지는 식이 섬유가 있어서 변비를 해결해줘요.

오렌지는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보다 그래도 먹어야 식이 섬유를 채워 변비를 해결할 수 있어요.

 

수박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수박은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과일이에요. 수박은 비타민 A, 비타민 C, 리코펜 등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해줘요.

 

체리

체리는 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등이 풍부한 변비에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체리는 간 해독에 필요한 항산화 성분까지 포함하고 있어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

식이 섬유가 많은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 변비에 좋은 바나나는 식이 섬유, 칼륨, 마그네슘, 망간 등이 가득한 과일이에요.

바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변비가 있으면 바나나를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파파야

열대 과일은 파파야는 콜라겐 생선을 도와 피부 건강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아침 식사로 먹으면 좋은 파파야는 피부 손상을 빠르게 회복 시켜줘요.

식이 섬유가 많은 파파야는 아침에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보카도

변비에 좋은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지방이 가득하고 영양을 채우는데 좋아요.

아보카도는 장 건강을 개선해주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