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아플때 좋은 음식 14가지 먹으면 좋아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일교차가 심할 수록 소화력이 떨어지게 되어요. 소화력이 떨어지면 배가 수시로 아플 수 있고 설사를 유발하게 될 확률이 높아져요.

차가운 음식, 매운 음식, 짠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고 배탈이 나서 배가 아프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몸의 변화가 생기고 소화력이 떨어지면 복통, 속쓰림,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상한 음식을 먹거나 너무 찬 음식을 먹어도 배가 아프게 되어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은 소화를 빨리 시켜주고 속쓰림과 복통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1)

 

감자

배가 아플때 감자를 쪄서 먹으면 도움이 되어요. 감자를 쪄서 먹으면 배가 아퍼서 부족한 칼륨을 빠르게 보충해주고 위를 안정적으로 진정 시켜줘요.

감자는 쪄서 먹어야 하고 튀겨 먹거나 구워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따뜻한 물

배가 아프면 찬물을 마시는 것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복통이 있으면 몸의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서 몸의 수분을 보충해줘야 해요.

따뜻한 물은 체온을 올려주고 소화력을 좋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크래커

설탕이 첨가 되어 있지 않고 약간의 짠 맛이 있는 크래커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크래커는 배 아픈 증상을 줄여주고 쉽게 소화를 시켜주는 장점이 있어요.

당뇨병이 있지 않으면 배가 아플때 크래커를 먹으면 좋아요.

 

매실청

매실청을 배가 아플때 먹으면 좋아요. 매실청은 복통을 줄여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며 위 속이 나쁜 세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요.

따뜻한 물에 매실청을 3~4 숟가락을 넣어 마시는 것도 좋고 2 숟가락을 그대로 먹는 것도 괜찮아요. 소화 효소가 풍부한 매실청을 마시는 것은 배 아플때 좋아요.

 

생강차

배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생강차를 추천해요. 생강차는 갑작스러운 복통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체온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생강차는 위의 활동을 도와 소화가 잘 되게 해줘요.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게 되면 생강차를 먹는 것이 좋아요.

 

잘익은 바나나

잘익은 바나나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잘익은 바나나는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위를 편안하게 해줘요.

복통을 줄여주는 텍틴을 함유한 잘익은 바나나는 배 아플때 먹는 것을 추천해요.

 

매실차

매실차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차는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효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복통을 완화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몸의 온도를 올려주고 소화력을 좋게 해주는 매실차를 배가 아플때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도움이 되어요.

 

흰쌀 죽

배가 아파서 다른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흰쌀 죽을 추천해요. 흰쌀 죽은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고 몸의 기력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흰쌀 죽은 소화가 잘 되고 몸의 흡수를 빠르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배가 아파서 음식을 못 먹어 기력이 부족하다면 흰쌀 죽을 먹으면 좋아요.

 

코코넛워터

코코넛워터는 배가 아플때 먹으면 좋아요. 코코넛워터는 탈수 증상으로 배가 아플때 먹으면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전해질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된 코코넛워터는 배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양배추 삶은 것

양배추 삶은 것은 위 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소화를 잘 되게 해서 배가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손상된 위를 재생 시켜주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양배추 삶은 것을 추천해요.

 

캐모마일 차

배가 아픈 증상을 줄여주는 캐모마일 차는 위를 진정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메스꺼움과 속쓰림 증상을 줄여주는 캐모마일 차는 체온을 올리는 효과까지 있어요.

 

사과

껍질을 제거한 사과는 배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사과는 배가 아픈 것을 일으키는 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식빵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식빵은 배가 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배가 아퍼서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식빵을 조금씩 먹는 것이 좋아요.

식빵은 소화가 빠르고 위산 역류를 억제해줘서 배가 아픈 증상을 줄여줄 수 있어요.

 

파파야

소화가 잘 안되어 배가 아프면 파파야를 먹어야 해요. 파파야는 소화가 잘되게 해주는 단백질 분해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소화 불량을 해결해주고 복통을 완화 해주는 파파야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