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채소 18가지, 환절기에 꼭 드세요

환절기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력 높이는 채소를 소개할게요. 갑자기 추워지는 환절기에는 감기, 독감 등과 같은 바이러스 질환이 많이 생겨요.

면역력에 좋은 채소를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공급 받을 수 있고 신진 대사가 올릴 수 있어요.

 

면역력 높이는 채소

면역력이 떨어질 수록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 등이 생길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 금연, 금주, 운동, 수면 및 충분한 음식 섭취가 필요해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면역력 높이는 채소를 먹으면 환절기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1)

 

브로콜리

면역력 높이는 채소인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 칼륨, 철분, 비타민이 풍부해요. 환절기에 먹으면 좋은 브로콜리는 감기,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되어요.

 

케일

케일은 식이 섬유, 비타민,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케일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콩나물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마음껏 먹어도 살이 안찌는 콩나물은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콩나물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채소에요.

 

배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배추는 익혀 먹어도 영양소 손실이 적은 면역력 높이는 채소에요. 배추는 피로 회복에 좋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변비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감자

비타민, 칼륨이 풍부한 감자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감자는 뜨거운 열에 요리를 해도 영양소가 파괴 되지 않아요.

감자는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효과적인 채소에요.

 

시금치

비타민, 칼슘, 엽산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시금치는 면역력 높이는 채소에요.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 등에 효과적인 시금치는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식이 섬유, 비타민이 풍부한 무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무는 소화가 잘되게 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복부 팽만, 소화 불량,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양상추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는 양상추는 수분 함량이 높아 적게 먹어도 금방 포만감을 느껴요. 양상추는 감기, 독감,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애호박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가득 함유된 애호박은 면역력 높이는 채소에요. 애호박은 항산화 작용을 해서 면역력을 높여 감기, 독감, 세균성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비타민 함량이 높아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당근은 체내의 유해 산소를 제거해주고 감기, 독감을 예방해주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파프리카

비타민, 칼륨, 식이 섬유가 풍부한 파프리카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파프리카를 익혀 먹으면 비타민이 파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영양이 풍부한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방울 양배추는 크기가 작아 먹기 편리하고 식이 섬유, 비타민, 칼륨,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마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마늘은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마늘은 알리신이 함유되어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고구마

고구마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고구마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세균성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감기, 독감 등과 같은 면역력이 약할 때 생기는 질병을 예방해줘요.

 

단호박

단호박은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단호박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감기, 독감, 노화, 뇌졸중, 심장 질환 등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해결에 효과적인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양배추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면역력을 높여줘서 감기,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면역력 높이는 채소에요. 표고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해서 항염 효과 및 감기,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리 플라워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콜리 플라워는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요. 콜리 플라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영양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