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과일 12가지 감기, 독감을 예방하세요!

환절기에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력 높이는 과일을 알려드려요. 온도차가 큰 계절에는 과일을 먹고 면역력을 높여줘야 감기, 독감 등과 같은 계절성 질환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비타민 C,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을 추천해요.

 

면역력 높이는 과일

면역력 높이는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과일의 비타민 C는 세포성 면역 반응을 촉진하게 해서 백혈구가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1)

 

레몬

환절기에 감기, 독감 때문에 걱정이라면 레몬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레몬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고 감기,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레몬은 면역력에 좋은 과일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및 스트레스를 해소해줘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혈액 순환 및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어요. 혈관의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는 블루베리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오렌지

오렌지 1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대부분을 채울 수 있는 면역력에 좋은 과일이에요. 오렌지는 수용성 비타민 C가 함유되어 필요한 만큼 신체에서 사용이 되고 감기, 독감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키위

여러가지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키위는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에요. 키위는 피로를 줄여주고 면역 증진 및 노화 방지 효능이 있어요.

키위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피로 회복, 감기 예방, 노화 방지에 좋은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에요. 딸기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딸기는 가장 신선할 때 먹는 것이 맛이 좋고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사과

사과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비타민 C, 펙틴, 칼륨, 유기산이 풍부한 과일이에요. 사과를 먹으면 피로 회복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사과에 함유된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로를 줄여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과를 추천해요.

 

단감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단감은 면역력에 좋은 과일이에요. 단감은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회복,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단감은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를 줘서 고혈압, 심장 질환, 뇌졸중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용과

용과는 면역력에 좋은 과일이에요. 용과는 신맛이 적고 맛이 순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로 인기가 많아요.

용과는 비타민 C,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 노화 방지, 피로 회복, 감기 예방 등 효과가 많아요.

 

파파야

면역력에 좋은 과일인 파파야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파파야는 감기, 독감 등과 같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독감을 예방해주는 파파야를 추천해요.

 

자몽

자몽은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에요.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체내의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자몽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만성 피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에요. 자몽은 우울증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마음의 안정을 주어요.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6, 식이 섬유가 풍부한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에요. 파인애플은 식사 후에 먹으면 소화를 빠르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개선하고 싶으면 파인애플을 추천해요.

 

체리

비타민 C가 풍부한 체리는 면역력 높이는데 좋아요. 체리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90% 이상을 채울 수 있고 감기, 독감 등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인기가 많은 과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