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음식 14가지 추천, 근육 빨리 키우기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많은 음식을 추천해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3대 영양소 중의 하나인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시키고 두뇌 활동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해요.

단백질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을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해요.

 

단백질 많은 음식

단백질 많은 음식은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단백질 섭취량이 다를 수 있지만 체중 1kg에 약 0.8g ~ 1g의 단백질이 필요해요.

활동량이 많거나 근력 운동을 하면 체중 1kg에 최대 1.2g ~ 2g의 단백질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1)

 

유청 단백질 보충제

식단에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포함하세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물에 타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빠르게 보충해줘요.

 

계란

단백질이 많은 계란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순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계란은 포만감을 좋게 유지해줘요.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 받고 싶으면 하루에 2~3개의 계란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쇠고기

쇠고기는 단백질이 많아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쇠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가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요.

쇠고기는 비타민 B군, 철,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돼지고기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돼지고기를 추천해요. 지방이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돼지고기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은 껍질을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닭가슴살은 식사 때 마다 먹어도 좋고 근력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은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참치 통조림

저렴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음식으로 참치 통조림을 추천해요. 참치 통조림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단백질 함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멸치

뼈까지 먹을 수 있는 멸치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까지 공급 받을 수 있어요. 반찬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멸치는 칼슘 함량이 높아서 뼈 건강을 유지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까지 많은 멸치는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스트링 치즈

간식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스트링 치즈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 하나 에요. 스트링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운동 후에 간식으로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트링 치즈를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

크림 같은 질감의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많아요.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보다 훨씬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과일, 견과류를 토핑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변비를 해결해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저지방 우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단백질 음식으로 저지방 우유가 있어요. 저지방 우유 1컵에는 약 6g의 질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적은 것이 장점이고 근육을 쉽게 키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두유

우유를 마시는 것이 어렵다면 무가당 두유를 마시세요. 단백질 많은 무가당 두유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에요.

무가당 두유는 설탕이 없고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요. 무가당 두유는 칼슘, 비타민 함량까지 많아서 면역력을 챙기고 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두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두부를 추천해요.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하고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어요.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기 어렵다면 건강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두부를 먹는 것이 좋아요.

 

완두콩

완두콩은 다른 콩 류에 비해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에요. 완두콩은 질좋은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완두콩은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는 음식이에요.

 

렌틸콩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렌틸콩은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렌틸콩은 식이 섬유까지 많아서 포만감이 좋고 변비를 해결해줘요.

렌틸콩은 혈당을 낮추어줘서 제 2형 당뇨병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