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 과일 12가지 전문가가 추천해요

눈에 좋은 음식 과일을 먹으면 장시간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의 건조함이 줄어들 수 있어요.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 질수록 눈이 건조해지고 피로해질 수 있어요.

눈에 좋은 음식과 과일을 먹으면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눈에 좋은 음식 과일

눈은 우리 인체 가운데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위에요. 평소에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눈에 좋은 음식 과일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오메가-3, 루테인 등이 함유된 음식 과일을 먹으면 피로하고 침침한 눈을 보호할 수 있어요. (1)

 

결명자차

물처럼 즐겨 마실 수 있는 결명자차는 눈에 좋은 음식인이에요. 결명자차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 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결명자차는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 잦은 TV 시청으로 건조해지고 침침한 눈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결명자차는 녹내장, 결막염 및 백내장 등의 눈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시금치

​눈에 좋은 음식 과일으로 시금치를 추천해요. 시금치는 망막 속 시신경의 혈류를 개선해주는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요.

녹내장을 예방하고 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금치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키위

​눈에 좋은 음식 과일으로 키위를 추천해요. 키위는 루테인이 가득 함유되어 있고 자외선으루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키위는 제아잔틴 성분이 포함되어 노화가 되어 가는 눈을 지켜주는데 좋아요. 황반 색소를 채우고 건강한 눈을 유지해주는 키위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눈을 맑게 해주고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여 피로해진 눈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건조해진 눈과 침침해진 눈을 보호하기 위해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당근

​당근은 눈에 좋은 음식 과일이에요. 당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녹황색 채소이고 몸에 흡수가 되면서 비타민 A로 전환이 되어요.

당근은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되고 야맹증의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당근 껍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당근 껍질채 먹는 것이 좋아요.

 

토마토

​눈에 좋은 과일인 토마토는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건조함을 개선 시켜주는 토마토는 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A,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토마토는 눈의 신경 손상 되는 것을 막아주고 눈의 노화를 지연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브로콜리

눈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는 자외선에 의한 활성 산소를 없애고 눈의 정상 세포를 보호해주는 루테인이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브로콜리는 몸에서 생성하기 어려운 루테인을 공급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몸 속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어려운 루테인을 공급받아 눈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브로콜리를 추천해요.

 

사과

​눈에 좋은 과일로 사과를 추천해요. 사과는 눈 건강에 좋은 칼륨이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사과는 눈의 조직을 보호해주고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인기가 많아요.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눈의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사과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케일

​눈에 좋은 음식인 케일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케일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고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케일은 갈아서 먹는 것보다 쌈으로 해서 먹는 것이 눈에 좋은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연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를 추천해요. 연어는 눈 건강에 필요한 오메가-3, 비타민 A가 함유되어 피로해진 눈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야맹증, 눈의 노화, 황반 변성 예방 등의 효능이 있는 연어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

고등어는 DHA, EPA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눈에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구 건조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고등어를 충분히 섭취하면 망막 기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및 눈의 노화 현상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호박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단호박은 눈에 좋은 음식 과일이에요. 단호박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해주고 피로해진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호박은 안구 건조증,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 야맹증,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