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계란 단백질 및 칼로리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구운 계란은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구운 계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건강한 지방 등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 중의 하나인 구운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크게 채워줍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구운계란에 들어있는 풍부한 고품질의 단백질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크게 해주기 때문에 건강 식단으로 권장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계란을 이용한 요리는 다른 음식으로 만든 요리보다 포만감을 높이고 음식 섭취를 줄여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구운계란 단백질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 지수(Satiety Index)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포만감 지수(Satiety Index)는 어떤 음식을 먹고 나서 나중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평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구운계란 단백질은 음식에 대한 강박 관념을 최대 60%까지 줄여주고 야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운계란은 모든 음식 중에서 가장 많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구운계란 1개에는 크기에 따라 약 70~80 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운계란 단백질은 약 6그램 정도이고 평균 5그램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운계란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영양소가 조금씩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운계란은 거의 완벽한 건강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구운계란은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고품질의 구운계란 단백질

단백질은 몸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단백질은 몸에서 구조적 및 기능적 목적을 모두 제공하는 여러 종류의 세포와 근육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구운계란 단백질은 매우 고품질입니다. 구운계란 1개에는 평균적으로 5~6그램의 고품질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운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적절한 비율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잇도록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운계란 단백질을 충분히 먹으면 다이어트, 근육량 증가, 혈압 수치 안정 및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운계란 노른자는 안전합니다

구운계란의 노른자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구운계란 노른자 1개에는 약 200mg 이상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는데 하루 권장량의 300mg의 절반 이상입니다.

그러나 구운계란의 노른자가 혈액내의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에 3~4개의 구운계란 노른자를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구운계란 노른자에 반응을 하여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약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 혈증이 있는 사람은 구운계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구운계란은 칼로리가 낮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구운계란이 있습니다. 구운계란은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양을 줄일 수 있는 음식입니다. 구운계란 1개에는 약 80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구운계란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구운계란 3개는 약 240칼로리 정도 됩니다. 신선한 채소 또는 과일과 함께 구운계란 3개를 먹으면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이 됩니다. 그러나 오일이나 버터를 첨가하면 티스푼 당 약 50칼로리 이상이 추가되기 때문에 가급적 구운계란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일반적으로 뇌졸증, 심장 질환 및 기타 질병에 대한 문제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구운계란을 먹으면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6주 동안 하루에 2개의 계란을 먹으면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10%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합니다

모든 구운계란의 영양이 똑같지 않습니다. 구운계란의 영양 성분은 암탉에게 어떤 먹이를 주고 사육했는지에 따라 영양이 달라집니다.

목초지에서 사육되거나 오메가-3가 풍부한 사료를 먹인 암탉의 계란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중성 지방의 혈중 농도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성 지방은 심장 질환의 잘 알려진 위험 인자 중 하나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가 풍부한 계란을 섭취하면 혈중 중성 지방을 낮추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3주 동안 매주 오메가-3가 풍부한 계란을 5개씩 먹으면 트리글리세라이드가 16~1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운계란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구운계란 단백질은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구운계란은 포만감 지수라고 불리는 등급에서 높은 단계에 있는 음식입니다. 포만감 지수란 섭취하는 음식이 얼마나 포만감을 유지 시켜주고 다음 식사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능력을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아침 식사에 빵 대신 계란을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계란을 아침 식사로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지고 다음 식사 때 더욱 적은 칼로리만 섭취하는 것으로 연구 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8주간 빵 대신 계란으로 아침 식사를 한 경우 더 많은 양의 체중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 현상 중 하나는 시력이 점점 안좋아지는 것입니다. 시력이 안좋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영양소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고 하는 영양소가 눈의 노화 현상을 예방해줍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의 망막에 축적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면 노화 현상의 가장 흔한 백내장 및 황반 변성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구운계란 노른자에는 많은 양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5주 동안 하루에 계란 노른자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루테인의 혈중 농도가 28~5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제아잔틴은 114~142%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구운계란에는 비타민 A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시력이 안좋아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 중에 구운계란이 있습니다. 구운계란 단백질 함량은 매우 높으며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여러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구운계란은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과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그러나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구운계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