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맥주안주 18가지, 다이어트 하면서 먹어요

살 안찌는 맥주안주 무엇이 좋을까요? 맥주는 다른 술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안주 선택을 잘해야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맥주안주를 어떤 것을 먹느냐에 따라 살이 찔 수도 있고 빠질 수도 있어요. 칼로리 조절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맥주안주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세요.

 

살 안찌는 맥주안주

대부분의 맥주안주는 튀김음식, 강한 양념이 있는 음식, 설탕이 많이 사용한 음식 등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이러한 고칼로리의 맥주안주를 먹으면 쉽게 살이 찔 수 있고 다음날 아침에 몸의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살 안찌는 맥주안주를 먹어야 해요. (1)

 

쇠고기 샤브샤브

살이 적게 찌는 맥주안주로 쇠고기 샤브샤브가 좋아요. 쇠고기 샤브샤브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와 식이 섬유가 가득한 채소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쇠고기 샤브샤브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맥주안주로 잘 어울려요. 하지만 쇠고기 샤브샤브를 먹고 난 뒤에 칼국수와 죽을 먹는다면 다이어트를 위해 먹지 않아야 해요.

 

모듬 생선 구이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모듬 생선구이를 살 안찌는 맥주안주로 추천해요. 모듬 생선 구이는 고등어, 삼치, 꽁치, 갈치, 임연수 등의 다양한 생선 구이를 맛볼 수 있어요.

모듬 생선 구이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어요. 의외로 맥주와 잘 어울리는 모듬 생선 구이는 오븐에 구워 기름이 쫙 빠져서 맛이 담백해서 좋아요.

 

모듬 과일

살이 적게 찌는 맥주안주로 모듬 과일이 좋아요. 모듬 과일은 여러가지 과일을 골라 먹을 수 있고 다른 맥주안주에 비하여 칼로리가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모듬과일은 수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숙취를 줄여주고 몸 안의 알코올을 빠르게 배출해줘요. 맥주를 마시는 동안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하고 다음날 숙취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모듬과일을 맥주안주로 추천해요.

 

연어 샐러드

연어 샐러드는 살 안찌는 맥주안주에요. 연어 샐러드는 다른 샐러드보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에요.

연어 샐러드는 식이 섬유를 쉽게 채울 수 있고 포만감이 좋아 다른 맥주안주를 적게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맥주를 마시게 된다면 맥주안주로 연어 샐러드를 추천해요.

 

생선회

맥주안주로 생선회는 어떠세요? 생선회는 소주안주로 잘 어울리지만 의외로 맥주안주로 좋아요.

생선회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에 칼로리는 적고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요. 생선회는 소화가 잘 되고 다음날 아침에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하지만 생선회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기 때문에 간장을 찍어 먹는 것이 좋아요.

 

순대국

머리고기가 가득한 순대국은 다이어트에 좋은 맥주안주에요. 순대를 빼고 밥만 적게 먹으면 칼로리를 낮추고 살이 찌지 않아요.

순대국은 기름이 쫙 빠진 머리고기와 담백한 국물이 맥주로 인한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가 낮은 순대국을 맥주안주로 추천해요.

 

키토 김밥

밥 대신 계란 지단을 채운 키토 김밥은 탄수화물이 거의 들어 있지 않아 칼로리가 매우 낮은 맥주안주에요. 키토 김밥은 밥이 없어도 의외로 맛이 뛰어나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은 것이 장점에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키토 김밥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어요.

 

오븐에 구운 치킨

오븐에 구운 치킨은 기름에 직접 튀긴 치킨에 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낮고 맛이 기름지지 않고 깔끔해요. 살이 쉽게 찌울 수 있는 포화 지방이 적고 맛이 담백해서 맥주 안주로 추천되는 음식이에요.

오븐에 구운 치킨은 가급적 닭껍질을 제거하고 살만 먹어야 칼로리를 더 낮출 수 있어요.

 

안동 찜닭

안동 찜닭은 의외로 살이 안찌는 훌륭한 맥주안주에요. 안동 찜닭에서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당면, 감자, 국물만 빼고 먹으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어요.

안동 찜닭은 숙취 해소에 좋은 닭고기를 먹을 수 있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맥주안주로 잘 어울려요.

 

보쌈

보쌈은 만드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기름이 빠져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인 맥주안주에요. 하지만 보쌈을 선택할 때 삼겹살이 아닌 살코기 위주로 주문해야 맥주안주로 좋고 칼로리도 많이 낮출 수 있어요.

그리고 보쌈하고 같이 먹는 보쌈 김치에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찔 수 있어 조금만 먹어야 해요.

 

계란찜

고소하고 영양가 풍부한 계란찜은 살이 찌지 않는 맥주안주에요. 계란찜은 계란의 단백질이 뱃속을 편하게 해주고 숙취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계란찜은 다른 맥주안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기름지지 않아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따뜻하고 속편한 맥주안주를 먹고 싶으면 계란찜을 추천해요.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은 맥주안주에요. 기름에 튀기지 않은 훈제 닭가슴살을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샐러드를 맥주안주로 먹을 수 있어요.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을 때는 칼로리가 낮은 발사믹 식초 또는 올리브 오일을 드레싱 소스로 넣어 먹는 것이 좋아요.

 

한우 소불고기

몸에 좋은 한우 소불고기는 다이어트에 좋은 맥주안주 추천해요. 한우 소불고기는 고급스러운 식당에서 분위기를 내면서 맥주와 함께 먹으면 좋고 다양하고 깔끔한 반찬과 함께 먹을 수 있어요.

한우 소불고기를 먹을 때 당면은 빼고 밥을 1/2 정도만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동태전

비가 오는 날에 약간 기름진 맥주안주를 먹고 싶으면 동태전을 추천해요. 다른 모듬전을 먹는 것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은 동태로 만든 동태전을 먹는 것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맥주안주에요.

살 안찌는 맥주안주를 먹고 싶으면 영양가 높고 단백질이 풍부한 동태전을 선택하세요. 좀 더 타이트하게 체중 관리를 하고 싶으면 동태전의 밀가루 옷을 약간 벗겨내고 먹으면 칼로리를 더 낮출 수 있어요.

 

감자탕

감자탕의 고기만 골라 먹는다면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맥주안주에요. 살이 찌지 않는 맥주안주로 감자탕을 추천해요.

감자탕의 고기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깊은 맛의 국물과 함께 맥주를 마시면 뱃속을 편하게 해주고 술이 잘 취하지 않게 해줘요. 소화가 잘 되는 우거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감자탕은 밥을 따로 먹지 않아도 충분히 배가 불러요.

 

황태 해장국

맥주를 마시면서 술에 취하지 않고 숙취를 빨리 해소하고 싶으면 맥주안주로 황태 해장국을 추천해요. 황태 해장국은 숙취에 좋은 황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회식으로 인한 지친 뱃속을 빠르게 달래주는 효과가 있어요.

황태 해장국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뛰어나며 직장인이 좋아하는 맥주안주에요.

 

한방 갈비탕

여러가지 몸에 좋은 한약 재료가 듬뿍 들어 있는 한방 갈비탕은 밥만 빼고 먹으면 칼로리가 높지 않아요. 고소하고 맛이 풍부한 소갈비와 깔끔한 국물을 먹으면 맥주 마시면서 생기는 숙취를 빠르게 해소를 해줘요.

한방 갈비탕은 포만감이 좋고 다음날 아침까지 뱃속을 편하게 해주는 맥주안주에요.

 

짬뽕밥

중국집에서 살 안찌는 맥주안주를 먹고 싶다면 짬뽕밥을 추천해요. 짬뽕밥은 다른 중국 음식에 비하여 기름으로 튀기지 않고 건더기만 건져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많이 낮출 수 있어요.

짬뽕밥은 면보다 밥을 먹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시원한 해물 짬뽕 국물을 먹을 수 있어 다음날 아침 숙취 해소에도 좋아요. 하지만 짬뽕밥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국물보다 해물과 건더기를 건져 먹는 것이 몸의 부종을 막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