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 22가지 추천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다이어트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매우 낮고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뱃살을 빼주고 요요 현상을 예방해줘요.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은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줘요.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곤약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인 곤약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곤약은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포만감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곤약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인 해바라기 씨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요.

해바라기 씨는 포만감이 좋아 간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저지방 우유

일반 우유보다 저지방 우유가 다이어트에 더 좋아요. 저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 칼슘 함량이 많아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요. 운동 후에 마시는 저지방 우유는 근육 성장에 좋아요.

 

검은콩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검은콩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줄여줘요.

 

에다마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에다마메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에다마메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요.

에다마메는 샐러드로 잘 어울리며 요리할 때 사용해서 먹을 수 있어요.

 

코티지 치즈

다른 치즈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은 코티지 치즈는 포만감이 높은 것이 장점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식욕을 줄여주는 코티지 치즈는 식사량을 적게 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코티지 치즈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쇠고기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비타민 B군, 철, 인 등의 영양소가 가득해요. 기름기를 제거한 쇠고기는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쇠고기는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파프리카

단 맛이 강해 과일처럼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파프리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참치 통조림

가격이 저렴한 단백질 공급원인 참치 통조림은 다이어트 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다이어트 할 때 필요한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해요.

참치 통조림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되고 맛이 좋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멸치

반찬으로 즐겨 먹는 멸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멸치는 단백질, 칼슘 등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멸치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100g에 최대 20g 이상이 단백질이에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멸치로 다이어트를 하세요.

 

계란

영양이 풍부한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인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계란은 1~2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연어

연어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연어는 포만감이 높은 것이 장점이에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심장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병아리 콩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 콩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은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E,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병아리 콩은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귀리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귀리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귀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다음 식사 때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귀리는 식욕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고 몸 안이 염증 수치를 줄여줘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귀리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인 브로콜리는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줘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브로콜리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닭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닭가슴살은 소화를 느리게 해주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서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고추는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건강 및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아요.

 

버섯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가득한 버섯은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버섯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버섯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아스파라거스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A, C, K 등의 영양소가 가득한 아스파라거스는 체중 감량에 친화적인 음식이에요.

 

오트밀

아침 식사로 즐겨 먹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좋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녹차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녹차는 다이어트 할 때 마시면 좋은 음식이에요. 녹차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카테킨 성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이뇨 작용 효과가 있는 녹차는 몸 안의 불필요한 수분을 빠르게 배출해줘서 부종을 없애줘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 질감이 두껍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 함유된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