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2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면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가 필요해요. 살을 빼기 위한 아침 식사는 주방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 메뉴의 추천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많은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자연스럽게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식후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는 일상생활에서 더 많이 먹을수록 뱃살을 더 줄이고 다이어트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한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무엇이 있을까요?

살을 빼려면 아침을 계속 먹어야 해요. 그리고 바쁜 아침에 식사 준비가 어렵다면 전날에 미리 아침 먹을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침 식사를 전날 미리 준비하면 시간을 절약하며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를 위한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아침메뉴 추천으로 병아리콩으로 만든 수프, 스튜나 샐러드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병아리콩 가루는 밀가루보다는 영양소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을 위한 베이킹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마치 바나나처럼 칼륨 함량이 높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늙은 호박을 이용한 죽 또는 수프를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추천해요. 다이어트 중에 단맛이 필요하다면 늙은 호박을 사용해서 요리를 하세요.

영양가 높은 디저트를 위해 늙은 호박을 갈아서 무가당 그릭 요거트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땅콩버터

의외로 땅콩 버터는 아침 식사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의 함량이 높은 이상적인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땅콩 버터에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 또는 첨가물이 있기 때문에 영양 성분을 확인하고 첨가물이 없는 것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땅콩버터가 다른 아침 식사보다 포만감을 준다고 했어요.

 

완두콩

완두콩 1컵에는 8g의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 마그네슘, 철분과 칼륨 등 매일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완두콩은 또 몸의 나트륨 균형을 맞춰 혈액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참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추천으로 참치가 있습니다. 참치는 연어나 꽁치처럼 건강에 좋은 등푸른 생선으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와 저지방이 가득하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 배를 채워 식욕을 줄여줍니다.

 

연어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맛있는 아침 식사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연어는 감량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몇 가지 연구 결과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연어를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추천하는 이유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조정하기 위해서 입니다.

 

감자

감자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논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감자를 찌거나 구워 먹는 것은 몸에 필요한 칼륨을 적절히 공급하여 포만감을 주고 나트륨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감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위한 탄수화물 대체 식품으로 훌륭합니다. 그러나 감자 튀김을 기름에 튀기면 칼로리가 높아지고 포화 지방이 많아지므로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추천은 피하고 있습니다.

 

호박씨

호박씨는 몸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의 중요한 공급원인 호박씨는 1회 제공량에 약 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호박씨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발효 식품 중 하나로 면역력을 높이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그릭 요거트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케피아

케피아는 카프카스 산악 지대에서 마시는 발포성 발효유입니다. 케피아는 락토스를 발효시키는 효모와 유산균이 포함된 케피아씨드에 유즙을 더해 특유의 향미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케피아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을 건강하게 하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침 식사에 케피아가 풍부한 스무디를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양배추 피클

양배추 피클은 요거트 처럼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양배추 피클은 다른 야채와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 섬유는 높습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에 양배추 피클을 더한 샐러드나 샌드위치가 맛있어요.

 

오트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가져오는 오트밀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입니다.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점심 시간까지 포만감이 있습니다.

 

아몬드

최고의 지방 연소 음식 중 하나인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의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우리 몸의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정기적으로 아몬드를 아침 식사로 먹으면 신진 대사를 높여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호두

호두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호두는 다른 음식에 비해 심장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를 식사 중에 간식으로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고 공복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먹을 때 왜 껍질을 계속 벗겨야 하는지 아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피스타치오는 껍질 때문에 먹는 것에 집중하고 먹는 속도를 늦출 수 있어요.

먹는 속도를 늦추는 피스타치오는 다이어트 중 포만감을 줄여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실제로 식이섬유가 가득한 아침 식사를 위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상당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대부분의 다른 과일보다 설탕 함유량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블루베리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건강한 선택입니다.

 

올리브 오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 오일은 완벽한 식물성 지방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신체 염증을 줄이는 데 탁월합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로 열을 가한 튀김은 먹으면 안 됩니다. 튀김은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찌기 때문에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계란

일부 연구에 따르면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침 식사에 계란 오믈렛과 스크램블은 고단백 요리로 하루 종일 포만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 시간에 먹는 삶은 계란은 저녁 때까지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채식 요리의 필수품인 콩은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용성 식이섬유의 중요한 공급원이며 콩 기반의 아침 식사는 소화를 완만하게 하여 하루 종일 소비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렌틸 콩

렌틸 콩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기반의 맛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렌틸 콩을 사용한 수프나 샐러드는 아침 식사를 더 풍부하게 해 줍니다.

렌틸 콩의 식이 섬유와 저항성 전분은 식사 중에 저칼로리를 소비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곡물

대부분의 곡물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없어요. 그 이유는 정제된 음식으로 살을 찌우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00%의 통곡물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하루 종일 나트륨 섭취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몸의 붓기를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로 좋은 통곡물은 현미, 퀴노아, 보리 등을 선택하세요.

 

퀴노아

가장 인기 있는 통곡물 중 퀴노아가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매우 높은 퀴노아는 완벽한 식물성 단백질의 식품입니다. 즉,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퀴노아를 먹으면 식후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신체의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지속적인 체중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침에는 퀴노아를 꼭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힘든 다이어트 중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아침 식사로 추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적당한 운동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은 체지방을 태우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를 좋게 하여 전반적인 감량을 보다 빠르게 하기 위해 더 많은 물을 마시고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설탕이 많이 추가되어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에서 제거해야 합니다.